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롯데손해보험 이사회,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에 이은호 전무 추천

공유
0

롯데손해보험 이사회,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에 이은호 전무 추천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 강화’지속하고, 회사의 새로운 도약 이끌 적임자로 낙점

롯데손해보험 CI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손해보험 CI
롯데손해보험은 임원후보추천위원회와 이사회를 개최해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로 이은호 전무(CFO·기획총괄장)를 추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신임 대표이사 후보자는 2월 중 개최되는 임시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대표이사에 정식 취임할 예정이다.

이 후보자는 1974년생(47세)으로 고려대학교 전기공학과와 인시아드(INSEAD) MBA를 졸업했다. 삼성전자 선임연구원으로 사회 경력을 시작한 이 후보자는 올리버와이만 상무·AT커니 파트너·PwC컨설팅 파트너로 재직하며 국내외 금융기관에 사업·채널·마케팅·해외진출 전략 수립과 프로세스 체계 설계 등 자문을 제공해온 금융 전략기획 전문가다.
그는 2019년 JKL파트너스가 롯데손보를 인수할 당시 컨설턴트로서 회사의 가치 제고 전략을 수립했고, 인수 직후인 2019년 12월 롯데손해보험 상무로 선임되어 전략을 직접 실행해왔다. 특히 신계약가치가 우수한 장기보장성보험 중심으로 보험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해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을 높여왔고, 사업 효율화와 지급여력(RBC) 비율의 대폭 개선을 이루는 등 재무건전성 향상을 위한 경영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이에 롯데손보 이사회는 회사의 비전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바탕으로 ‘보험업 본연의 경쟁력 강화’를 지속하고, 회사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 적임자로 이 후보자를 신임 대표이사 후보에 낙점 했다.

롯데손보 관계자는 “이 후보자는 국내외 금융기관에 대한 다수의 컨설팅을 진행하며 쌓아온 전문성과 그동안 롯데손보의 가치 제고 전략을 직접 수립하고 실행해온 경험을 가진 금융·보험업 전문가”라며 “대주주 변경 이후 강화된 회사의 체질을 바탕으로 내재 가치 중심의 경영 강화, 디지털 전환의 완성, 영업 채널의 완비, 젊고 혁신적인 조직 문화 구축 및 새 국제회계기준(IFRS17)의 성공적인 이행 등 가치 제고 전략을 완수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이보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br0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