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만 5세 취학 논란에…박순애 "국민이 원치 않는 정책 폐기될 수 있어"

공유
0

만 5세 취학 논란에…박순애 "국민이 원치 않는 정책 폐기될 수 있어"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취학연령 하향 관련 학부모 의견 수렴을 위해 학부모 단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취학연령 하향 관련 학부모 의견 수렴을 위해 학부모 단체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초등 입학연령을 5세로 낮추는 내용을 담은 학제개편이 논란의 중심에 서자 박순애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국민이 원치 않는 정책은 폐기할 수 있다"고 말했다.

2일 박 부총리는 정부서울청사에서 학부모단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학부모 단체들은 이날 간담회에서 최근 반발을 사고 있는 입학 연령 하향 조정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관련한 내용을 집중 질문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부모 단체들은 영유아 발달 과정이 어떤지 깊은 이해가 필요하며 사교육 부담이 늘어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에 이 정책은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와 관련해 박 부총리는 "선진국 수준의 우리 초등학교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교육과 돌봄을 통합하는 방식으로 안전한 성장을 도모하고 부모 부담을 경감시켜 보자는 것이 목표"라며 "지속적인 논의와 공론화를 거쳐 구체적인 추진 방향을 결정해 나갈 예정으로 열린 자세로 사회적 합의를 도출하고 정책적 해결 방안을 찾겠다"고 말했다.

또 "정책주친 과정에서 학부모, 학생, 전문가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교육청과도 긴밀히 협의하겠다"고 덧붙였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