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7인의탈출 정라엘 ‘생존설’…아직 방다미 시작도 안했다?

글로벌이코노믹

7인의탈출 정라엘 ‘생존설’…아직 방다미 시작도 안했다?

7인의 탈출 방다미 죽음 연기한 정라엘, 신인같지 않은 연기
7인의 탈출 정라엘(방다미) 밝힌 시청포인트에 ‘힌트’ 있다
7인의 탈출 시즌2에도 방다미 역으로 이미 캐스팅 완료돼
정라엘 인터뷰 “시작도 안 했다”…방다미 생존설 힘 실어
‘7인의 탈출’ 정라엘(본명 정선경·25)이 방다미 역에 대한 시청 포인트를 밝혔다.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칠 탈·칠탈·제작 초록뱀미디어 스튜디오S)에서 세상에서 버림받아 실종 혹은 사망한 소녀 방다미를 맡아 신인 같지 않은 연기로 주목받은 배우 정라엘이 작품과 캐릭터에 관한 생각,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내년 방송될 ‘7인의 탈출’ 시즌2에도 방다미 역으로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져 ‘7인의 탈출’(시즌1) 6회 말미 공개된 7회 예고편에 이어 방다미 생존설에 힘을 실었다. 사진=초록뱀미디어·스튜디오S, 제이와이드컴퍼니이미지 확대보기
‘7인의 탈출’ 정라엘(본명 정선경·25)이 방다미 역에 대한 시청 포인트를 밝혔다.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칠 탈·칠탈·제작 초록뱀미디어 스튜디오S)에서 세상에서 버림받아 실종 혹은 사망한 소녀 방다미를 맡아 신인 같지 않은 연기로 주목받은 배우 정라엘이 작품과 캐릭터에 관한 생각,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내년 방송될 ‘7인의 탈출’ 시즌2에도 방다미 역으로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져 ‘7인의 탈출’(시즌1) 6회 말미 공개된 7회 예고편에 이어 방다미 생존설에 힘을 실었다. 사진=초록뱀미디어·스튜디오S, 제이와이드컴퍼니
‘7인의 탈출’ 정라엘(본명 정선경·연 나이 25)이 사망 후 실종된 방다미 역에 대한 시청 포인트를 밝혔다.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칠 탈·제작 초록뱀미디어 스튜디오S)에서 세상에서 버림받아 죽음을 맞이한 소녀 방다미를 맡아 신인 같지 않은 연기로 주목받은 배우 정라엘이 작품과 캐릭터에 관한 생각,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중앙대학교 연극과를 거쳐 2020년 치즈필름 웹드라마 ‘반전소녀’로 데뷔했다. 이후 tvN ‘오 마이 베이비’, 디즈니플러스(+) ‘키스 식스 센스’, SBS ‘7인의 탈출’ 등 드라마에 출연했다. ‘마녀’ ‘귀공자’ 등 박훈정 감독 영화에도 등장했다. 내년 방송될 ‘7인의 탈출’ 시즌2에도 방다미로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져 ‘7인의 탈출’(시즌1) 6회 말미 공개된 7회 예고편에 이어 방다미 생존설에 힘을 실었다.

정라엘은 인터뷰를 통해 ‘7인의 탈출’과 방다미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첫방송부터 주목받은 작품 ‘7인의 탈출’ 출연 소감은?

▲‘7인의 탈출’ 오디션을 준비하는 내내 긴장의 연속이었고 방다미를 꼭 연기하고 싶었기에 최종 캐스팅됐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눈물이 났다. 감독님과 작가님을 비롯해 평소 존경해 오던 선배님들을 만나 뵐 수 있어 영광이고 함께할 수 있어 정말 감사한 마음이다.

-스스로가 생각하는 방다미는 어떤 인물인가

▲양부모님께 가득 받은 사랑으로 구김살 없고 어딜 가나 예쁨을 받는 명랑함이 있다. 자신이 힘들거나 아픈 건 잘 참지만 남들이 불의를 당하는 건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꼭 도움을 줘야만 하는 착하고 반듯한 친구다.

-휘몰아치는 전개를 선보인 방다미를 준비하고 연기하며 가장 신경 쓴 부분은?

▲초반엔 사랑 넘치는 아이 방다미의 순수하고 밝은 면을 보여드리고 싶었고 곧 다미에게 한 겹씩 씌워지는 누명과 오해들로 마음에 멍이 들고 몸이 얼룩지는 과정에서 변화하는 감정과 모습을 잘 표현하고 싶었다.

‘7인의 탈출’ 정라엘(본명 정선경·25)이 방다미 역에 대한 시청 포인트를 밝혔다.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칠 탈·칠탈·제작 초록뱀미디어 스튜디오S)에서 세상에서 버림받아 실종 혹은 사망한 소녀 방다미를 맡아 신인 같지 않은 연기로 주목받은 배우 정라엘이 작품과 캐릭터에 관한 생각과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내년 방송될 ‘7인의 탈출’ 시즌2에도 방다미 역으로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져 ‘7인의 탈출’(시즌1) 6회 말미 공개된 7회 예고편에 이어 방다미 생존설에 힘을 실었다.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초록뱀미디어·스튜디오S이미지 확대보기
‘7인의 탈출’ 정라엘(본명 정선경·25)이 방다미 역에 대한 시청 포인트를 밝혔다.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칠 탈·칠탈·제작 초록뱀미디어 스튜디오S)에서 세상에서 버림받아 실종 혹은 사망한 소녀 방다미를 맡아 신인 같지 않은 연기로 주목받은 배우 정라엘이 작품과 캐릭터에 관한 생각과 시청 포인트를 공개했다. 내년 방송될 ‘7인의 탈출’ 시즌2에도 방다미 역으로 캐스팅된 것으로 알려져 ‘7인의 탈출’(시즌1) 6회 말미 공개된 7회 예고편에 이어 방다미 생존설에 힘을 실었다. 사진=제이와이드컴퍼니, 초록뱀미디어·스튜디오S

-‘방울이 사건’(방다미 모자 사건)에 휘말린 방다미는 현재 행방불명(실종) 상태인데 앞으로의 시청 포인트를 꼽자면?

▲선을 위한 악 vs 악을 위한 악, 피카레스크 장르(악인이 주인공)의 끝을 만나 보실 수 있을 것이다.

-시청자에게 한마디 해달라

▲방다미가 맞이할 결말과 함께 7인 악인의 치열한 서바이벌 사이에서 또 어떤 새로운 일들이 일어날지 긴장의 끈을 놓지 마시고 끝까지 함께해 주셨으면 좋겠다. 아직 시작도 안 했다.

■ ‘7인의 탈출’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K정체 OTT 몇부작인지 등 드라마 정보

많은 사람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소녀 방다미(정라엘), 방다미 실종(사망)에 연루된 7명 악인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리는 피카레스크(Picaresque) 복수가 ‘7인의 탈출’ 줄거리다. 피카레스크 뜻은 악인이 주인공인 작품을 의미한다. 구체적으로 피카레스크란 악인이 주인공인 소설 등 작품에서 여러 개 이야기에 같은 인물이 출연하는 형태의 이야기 구성 방식을 뜻한다.

주요 등장인물(출연진)은 매튜리(엄기준) 금라희(황정음) 민도혁(이준) 한모네(이유비) 차주란(신은경) 양진모(윤종훈) 고명지(조윤희) 남철우(조재윤) 강기탁(윤태영)이다. 배우 엄기준은 국내 최대 모바일 플랫폼 기업 대표이자 악의 단죄자 매튜리 역, 황정음은 유능하고 저돌적인 드라마 제작사 대표이자 방다미 엄마(친모) 금라희 역을 열연한다. 이준은 꿈도 희망도 없이 태어난 김에 사는 남자 민도혁 역, 이유비는 치명적인 약점을 가진 만인의 스타 한모네 역으로 분한다.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은 많은 사람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소녀 방다미(정라엘), 방다미 실종에 연루된 7명 악인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리는 피카레스크 복수극이다. 17부작으로 계획됐으며 방송시간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다. 사진은 ‘7인의 탈출’ 인물관계도. 사진=SBS ‘7인의 탈출’이미지 확대보기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은 많은 사람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소녀 방다미(정라엘), 방다미 실종에 연루된 7명 악인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리는 피카레스크 복수극이다. 17부작으로 계획됐으며 방송시간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다. 사진은 ‘7인의 탈출’ 인물관계도. 사진=SBS ‘7인의 탈출’

신은경은 어디로 튈지 모르는 요주의 산부인과 전문의 차주란 역, 윤종훈은 중상모략의 대가 체리엔터테인먼트 대표 양진모 역으로 변신한다. 또 조윤희는 거짓을 일삼는 미술교사 고명지 역, 조재윤은 덕선경찰서 형사반장 남철우 역을 맡았다. 윤태영은 양진모(윤종훈)의 견제를 받는 태백엔터테인먼트 대표 강기탁 역을 연기한다. 주요 등장인물은 아니지만 얼굴을 공개한 적 없는 K(케이) 정체와 케이를 연기한 배우에도 관심이 쏠린다.

‘펜트하우스’ 주인공 천서진을 열연해 ‘2021 SBS 연기대상’ 대상을 받은 배우 김소연도 ‘7인의 탈출’에 카메오로 나온다. 김소연 카메오 등장은 ‘펜트하우스’ 김순옥 작가와의 친분으로 이뤄졌다. 김순옥 작가가 ‘7인의 탈출’ 극본을, 주동민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17부작으로 계획된 ‘7인의 탈출’ 방송시간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다. OTT 재방송 다시보기는 쿠팡플레이와 웨이브, 시리즈온에서 가능하다.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출연진, K 정체, 작가, 감독(PD 피디), 제작사, 줄거리, 방송시간, OTT, 다시보기, 재방송, 몇부작인지뿐 아니라 시청률, 결말, 관련 앨범(OST), 공식영상 보러가기, 회차정보, 타임라인, 원작, 촬영지와 세트장에도 관심이 집중된다.

가장 최근 방송된 6회는 7.3% 시청률(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을 기록했다.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은 많은 사람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소녀 방다미(정라엘), 방다미 실종에 연루된 7명 악인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리는 피카레스크 복수극이다. 17부작으로 계획됐으며 방송시간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다. 사진은 ‘7인의 탈출’ 9인 포스터. 사진=SBS ‘7인의 탈출’이미지 확대보기
SBS 금토드라마 ‘7인의 탈출’은 많은 사람의 거짓말과 욕망이 뒤엉켜 사라진 소녀 방다미(정라엘), 방다미 실종에 연루된 7명 악인의 생존 투쟁과 그들을 향한 피의 응징을 그리는 피카레스크 복수극이다. 17부작으로 계획됐으며 방송시간은 매주 금, 토요일 오후 10시다. 사진은 ‘7인의 탈출’ 9인 포스터. 사진=SBS ‘7인의 탈출’



홍정원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