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안전공제중앙회, 18~19일 제주서 교육부, 시⸱도교육청 학교안전총괄 담당과장 워크숍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공제중앙회는 2023년 7월 13일 호텔인터불고 대구에서 교육부, 시⸱도교육청 학교안전총괄 담당과장 및 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추진하고 있는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 운영의 연속성 및 실효성을 확보하고 학교안전정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했다.
워크숍은 지난 9월 11일 대구 호텔수성 수성스퀘어에서 개최한 '2025 시⸱도교육청 학교안전총괄 담당과장 회의'에서 의결한 2026년 학교안전사고 예방사업에 대한 현장 실효성 방향을 논의하고, 지역별 현안 공유, 미래형 학교안전 정책 발전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교육부, 시⸱도교육청과 소통⸱협력체계 강화
워크숍 1일차에는 학교안전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교육부, 시⸱도교육청, 공제중앙회의 협력적 대응 방향 마련을 위해 지역별 학교안전 주요 현안을 공유 및 논의 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날 △안전교육(탈 것, 다문화), △안전관리(제도정비, CCTV 등), △보상공제 등 3가지 주제의 총 7개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현장 중심의 안전정책 실행방안을 모색했다.
2일차에는 제주기상과학홍보관을 방문해 기후변화에 따른 미래 기후재난을 파악하고, 학교현장의 신종⸱복합재난 대응 강화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정훈 이사장은 “이번 워크숍은 지역별 학교안전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미래형 재난의 선제적인 대응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라며 “공제중앙회는 현장 맞춤형 학교안전 정책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부와 시⸱도교육청과의 소통⸱협력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정 이사장은 “교육부, 시⸱도교육청과 함께 학생, 교직원, 교육활동 참여자 등 모든 학교 구성원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환율 안정책] 정부·한은, 외화건전성부담금 6개월 면제…외화지...](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5121715320205560bbed569d6812813480118.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