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 타타, DRB-하이콤과 제휴 말聯서 상용차 현지 생산

공유
0

[인도] 타타, DRB-하이콤과 제휴 말聯서 상용차 현지 생산

[글로벌이코노믹=박홍신기자] 인도의 대표적 자동차업체인 타타자동차가 말레이시아 DRB-하이콤과 제휴해 말레이시아에서 사업을 시작하기로 했다.

DRB-하이콤은 말레이시아 자동차업체인 프로톤의 모회사다. DRB-하이콤은 말레이시아에서 타타자동차의 상용차를 조립하거나 수입해 판매하기로 한 것이다.
현지 조립생산은 인도에서 생산한 주요 부품을 운송받아 조립하는 녹다운 방식(knock-downㆍ기계 등을 부품이나 반제품의 형태로 수출하고 현지에서 완성품으로 조립하여 판매하는 방식)을 도입하기로 했다. 녹다운 방식은 부품 세트 형태로 수출한 뒤, 현지 공장에서 조립해 완성품 형태를 갖춰 판매하는 것을 말한다.

자동차산업에서 후진국인 인도 타타자동차가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말레이시아에 진출하면서, 일본, 유럽 등의 업체들과 경쟁이 불가피해지고 있다.

* DRB-하이콤(DRB-HICOM Bhd)은 1980년 설립된 중공업회사인 HICOM(The Heavy Industries Corporation of Malaysia Berhad)과 DRB(Diversified Resources Berhad)가 1996년에 합병해 탄생했다. 타타(TATA)자동차, 혼다(Honda), 이스즈(Isuzu), 스즈끼(Suzuki),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Benz), 폭스바겐(Volkswagen) 등의 차종을 말레이시아에서 조립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형태 : 공기업(Bursa Malaysia:DRBHCOM)
산업 : 자동차, 서비스, 자산 & 인프라
설립 : 1980년
본사 : 말레이시아 세랑고르 샤 알람(Shah Alam, Selangor, Malaysia)
매출 : 61억 링깃(MYR) (한화 2조 298억 원) - 2009년 3월 31일
직원 : 14,68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