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일랜드] 美 퀼트릭스(Qualtrics) 더블린에 150개의 일자리 창출

공유
0

[아일랜드] 美 퀼트릭스(Qualtrics) 더블린에 150개의 일자리 창출

[글로벌이코노믹=임숙희기자] 미국의 리서치 회사이자 공유 서비스 기술 회사, 소프트웨어 전문 제조업체인 퀼트릭스(Qualtrics)는 아일랜드의 수도 더블린에 첫 해외 사무소를 개설했다.

향후 12개월 이내에 기업조사부문에서 약 50개의 일자리가 생길 것이라고 한다. 현재의 성장 추세에 따르면 3년 안에 더블린에서 150개의 일자리가 창출 될 것으로 전망된다.
아일랜드는 인터넷기반 기업이 사업을 하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판매, 지원, 기술 부문 등에서 훌륭한 인재를 보유하고 있다. 퀼트릭스는 아일랜드 사무소를 활용해 유럽시장에 진출하려는 목표를 갖고 있다.

2002년 최고 경영자(CEO)인 라이언 스미스가 공동 설립한 퀼트릭스는 글로벌 기업인 EA, 네슬레(Nestle), 월마트(Walmart) 등을 위해 일하고 있다.

퀼트릭스는 고객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의사 결정을 만드는 데 필요한 통찰력을 얻기 위해 2012년 10억건 이상의 설문조사를 수행한 기업조사 업계의 선두 주자다.

지난 몇 년동안 세계적인 투자업체인 Accel Partnrs와 Sequoia Capital로부터 7000만불을 투자받았으며, 매년 세자리 수 이상의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아일랜드공화국(Republic of Ireland) : 북대서양에 위치한 아일랜드섬은 유럽에서 3번째로 큰 섬이다. 12세기부터 800년간 영국 지배에 저항하다가 1921년 독립했다. 면적은 70,273㎢, 수도는 더블린(Dublin)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