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만] 화웨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8% 목표

공유
0

[대만] 화웨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8% 목표

세계 3위의 스마트폰 업체인 화웨이테크놀로지(이하 화웨이)는 하이엔드 모델로 세계 1, 2위 스마트폰 업체인 애플과 삼성전자에 도전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화웨이가 브랜드 인지도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현재 과감한 마케팅활동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어, 애플이나 삼성전자와 같은 수준으로 가격을 올릴 수도 있다며 자신하고 있다.
화웨이는 올해 전 세계적으로 411달러(약 43만원) 이하의 스마트폰이 8000만대에서 1억대정도 팔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글로벌 ICT시장조사전문기관인 IDC는 화웨이의 2013년 글로벌 스마트폰 출하량이 4880만대로 전년도에 비해 68%증가했다고 주장한다.

이에 따라 화웨이의 글로벌 시장점유율은 2012년 4%에서 2013년 4.9%로 높아졌다. 화웨이는 하이엔드 스마트폰과 로우엔드 스마트폰을 동시에 출시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점유율을 8%로 올리려는 목표를 정했다.

화웨이는 스마트폰 외에 네트워크장비도 생산하고 있지만, 미국, 오스트레일리아, 유럽국가 등이 보안문제로 판매를 제한하고 있어 성장에 한계가 있다. 결과적으로 화웨이가 성장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기기시장에 의존도를 높일 수밖에 없다. 화웨이를 비롯해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애플과 삼성전자가 자리를 수성하기 위해서는 저가폰 시장에 대한 진출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홍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