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 아마존, 뭄바이에서 당일 배송서비스 시작

공유
0

[인도] 아마존, 뭄바이에서 당일 배송서비스 시작

[글로벌이코노믹=윤영미 기자] 최근 당일 배송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의 인터넷 쇼핑몰 업체 아마존닷컴은 인도에서도 당일 배송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당일 배송은 우선 인도 서부 마하라슈트라 뭄바이지역과 델리지역에서 서비스된다.

2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실시한 이후 다른 도시지역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매일 총 16만 점의 상품을 당일배송하기로 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오전 10시까지는 주문을 확정해야 한다.
상품 배송은 미국과는 달리 인도국영정유회사 BPCL(Bharat Petroleum Corporation Limited)의 주유소 내 인&아웃(In&Out) 편의점에서 수취가 가능하다.

인도에서는 지난 1월 스냅딜닷컴이 일부 상품에 대해 오후 1시까지 주문 시 델리지역에 당일 배송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아마존까지 당일배송 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인도의 전자상거래업체들 간의 당일 배송서비스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 BPCL(Bharat Petroleum Corporation Limited)


본사 : 인도 마하라슈트라 뭄바이(Mumbai, Maharashtra, India)
주요제품 : 석유, 천연 가스, 및 다른 석유 화학
매출 : 394억 5000만 달러(한화 41조 9156억 원) - 2012년
영업이익 : 7억 7700만 달러(한화 8255억 원) - 2012년
직원수 : 1만 4154명 - 201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