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쓰지 않는 아이폰 활용하는 10가지 방법

글로벌이코노믹

쓰지 않는 아이폰 활용하는 10가지 방법

애플의 신형 아이폰 6s의 예약건수가 천만 건 남짓에 이르면서 수 많은 구형 아이폰들은 폐품취급을 받게됐다. 구형 아이폰을 팔거나 재활용할 수도 있겠지만 현실적으로 그럴 가능성은 희박할 것이다.

그렇다면 아이폰을 달리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까. 노스 아메리칸 비즈니스 리뷰는 ' 당신의 돈- 쓰지 않는 아이폰을 활용하는 10가지 방법' 을 특집으로 다루었다. 현명하고 저렴한 폐아이폰 활용 방법 10가지를 소개한다.

◇ 시계

폐휴대폰을 거치대에 두고 시계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라. 표준 시간(Standard Time, 3.99달러) 앱이 있다면 색다른 시계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앱을 실행시키면 정확한 시간에 맞추어 목재를 숫자 모양으로 옮기는 목공들의 연속 영상 형태의 시계가 나타난다.
유동 알람을 설치하여 수면 시간에 백색 소음을 재생시켜 숙면에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슬립봇(SleepBot, 무료)과 같은 앱을 사용하여 침대 가까이에 두면 최적의 시간대에 잠을 깨워주는 생체시계 '슬립 트래커' 로도 활용 가능하다.

◇ 카 오디오

당신의 음악 목록과 함께 외출하라. 일부 자동차는 아이폰 거치대와 계기판 화면을 이용, 손을 대지 않고도 음악을 선택할 수 있다. 담배 라이터를 전력으로 사용해 음악을 즐겨도 된다.

◇ 리모컨

텔레비전, 스피커 등 다양한 전자제품들이 아이폰을 각 제품의 리모컨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내놓고 있다. 캘리포니아 주 나파에 거주하는 캄 라이만씨는 아이폰 5를 구입하기 이전까지 사용하던 아이폰 4를 집안의 음향 시스템을 조절하는 리모컨으로 활용하고 있다.

◇ 감시 프로그램

와이파이를 연결해 폐아이폰을 감시카메라나 모션감지기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애플리케이션도 있다. 무료 앱인 프레젠스(Presence)는 감시를 원하는 영역을 실시간 중계한다. 움직임을 감지하면 비디오를 녹화하도록 설정할 수도 있다.100달러 정도의 자동 조망 거치대를 구입하면 고정된 시야를 벗어나 카메라를 360도로 움직일 수 있다.

◇ 요리책

주방용 아이폰이 있으면 요리책을 뒤지거나 다른 전자제품들을 이용하여 요리법을 찾을 필요가 없다. 마이 레시피 북(My Recipe Book, 0.99달러)이나 빅 오븐(Big Oven, 무료)과 같은 요리법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고, 주방 선반에 아이폰을 놓고 사용하면 된다.

◇ 저장 기기

옛 사진들이나 음악 또는 다른 여러 파일들을 저장할 용량이 필요하면 폐휴대전화를 켜고 USB& Wi-Fi Flash Drive와 같은 무료 앱을 이용하여 저장 기기로 사용하라.

◇ 음성 녹음

폐아이폰이 있으면 따로 음성녹음기를 살 필요가 없다. 보이스 레코더(Voice Recorder)나 보이스 레코터 프로(Voice Recorder Pro)와 같은 무료 앱을 이용하면 폐아이폰은 인터뷰나 연설을 녹음할 수 있는 개인 음성녹음기가 된다.

◇ 정보 출력 장치

지니어스 스캔(Genius Scan)과 독 스캔(Doc Scan)은 아이폰을 휴대용 정보 출력 장치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 업무, 학교 보고서, 계보 연구, 영수증 등을 휴대하며 보기에 용이하고, 한 푼도 들일 필요가 없다.20 달러 남짓의 거치대를 구입하면 아이폰을 고정 정보 출력장치로도 사용 가능하다.

◇ 유아 모니터

100달러 내외로 유아 모니터를 따로 구입할 수도 있다. 하지만 폐아이폰의 중계 비디오 기능을 이용하여 아기를 보거나 아기 소리를 들을 수도 있고, 아기에게 말을 할 수도 있다.

클라우드 베이비 모니터(Cloud Baby Monitor, 3.99달러)를 이용하면 와이파이나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부모들이 신호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굳이 화면 앞에 서있지 않아도 된다.

◇ 차량 위치 추적기

휴대전화의 내장 GPS를 이용해 추적 장치로 사용하면 자가용의 도난 여부 확인이나 방문 장소 기록, 또는 10대 자녀의 운전 관리를 할 수 있다. 인스타맵퍼(InstaMapper, 2.99달러)같은 애플리케이션은 자가용을 실시간으로 감시하고 영상을 녹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 뿐만 아니다. 쓰지 않는 아이폰은 아이팟 터치(iPod Touch)처럼 아이들 놀잇감으로 단순히 쓸 수도 있다.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 통신 서비스 지원이 되지 않는 휴대전화로도 119에 전화를 할 수는 있다. 폐휴대전화는 새 휴대전화가 완전히 복구 불능이 되었을 때 보조용으로 활용될 수도 있다.


/ 공진경 인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