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그것이 알고싶다 가습기 살균제 '옥시 레킷벤키저' (Reckitt Benckiser)는 어떤 회사? 콘돔까지 제조하는 엽기토끼 공포의 기업

공유
18

그것이 알고싶다 가습기 살균제 '옥시 레킷벤키저' (Reckitt Benckiser)는 어떤 회사? 콘돔까지 제조하는 엽기토끼 공포의 기업

공포의 기업 옥시 레킷 벤키저?  그것이 알고싶다 침묵의 살인자로 지목된  옥시 레킷벤키저는 어떤 기업일까. 엽기토끼 보다 더 무서운 공포의 기업 레킷 벤키저 집중탐구.
공포의 기업 옥시 레킷 벤키저? 그것이 알고싶다 침묵의 살인자로 지목된 옥시 레킷벤키저는 어떤 기업일까. 엽기토끼 보다 더 무서운 공포의 기업 레킷 벤키저 집중탐구.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그것이 알고싶다 침묵의 살인자 편에서 가습기 살균제가 그 주범으로 지목됐다.

그것이 알고 싶다는 그 중에서도 특히 옥시 싹싹을 옥시레킷벤키저라는 회사를 지목했다.
옥시레킷벤키저는 영국 거대기업인 레킷벤키저의 한국 현지법인이다.

지난 2001년 동양화학그룹의 계열사이던 옥시의 생활용품 사업부를 인수하여 설립했다.

옥시 가습기살균제는 레킷벤키저가 옥시를 인수하기 전부터 생산되어왔다

그것이 알고싶다는 레킷벤키저가 옥시를 인수한 후 가습기 살균제 생산을 중단하지 않은 사실을 주목했다.

레킷벤키저의 영어표기는 Reckitt Benckiser다.

영국의 종합 생활용품 업체로 런던 증권거래소의 FTSE 100 지수를 구성하는 기업의 하나이기도 하다
1999년 레킷앤드콜먼과 벤키저의 합병으로 탄생했다.

그 두 회사는 1800년대에 출범한 회사다.

세제와 방향제 그리고 위생용품등 종 합생활용품에서 유명한 업체다 .

항균제 데톨과 제모제 비트 그리고 세정제 이지오프뱅, 위역류치료제 개비스콘, 인후염치료제 스트렙실, 콘돔 듀렉스,방향제 에어윅등이 특히 유명하다.

한국현지법인인 옥시레킷벤키저는 서울 여의도에 있다.

주소는 서울 영등포구 국제금융로 10 국제금융센타 Two IFC 24층이다.

전화는 080-022-9547다.

대표자는 아타울라시드사프달이다.
김재희 기자 tiger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