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운전 중 스마트폰은 NO!…미 스프린트, 이모티콘 조각상 전시 '화제'

공유
0

운전 중 스마트폰은 NO!…미 스프린트, 이모티콘 조각상 전시 '화제'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 스프린트가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를 알리는 이모티콘 조각상을 마이애미에 전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사진 출처 = 야후 재팬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 스프린트가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를 알리는 이모티콘 조각상을 마이애미에 전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사진 출처 = 야후 재팬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 스프린트가 '운전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를 호소하는 이모티콘 모양의 조각상을 전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토 히토시 일본 정보통신종합연구소 주임 연구원은 9일(현지시간) 야후 재팬에 게재한 기고를 통해 스프린트가 '운전 중 스마트폰 금지'를 호소하기 위해 광고 대행사 알마(Alma)와 함께 미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에 조각상을 지난달 말 설치했다고 전했다.
미국의 많은 주에서는 운전 중 스마트폰이나 휴대전화 이용이 법으로 금지되어 있다. 하지만 하루 평균 8명이 사망하고 있으며, 1161명이 부상하는 등 관련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다.

이 때문에 스프린트뿐 아니라 AT&T나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 등 다른 통신사업자와 도로 관리당국도 운전자들의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기 위해 각종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조각상은 스마트폰 이모티콘 형태로 만들어졌으며 제목도 'The Last Emoji'(마지막 이모티콘)이다.

실제 파손된 자동차와 부품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조각상 옆에는 'DN'T TXT & DRIVE'(운전 중 스마트 폰 금지)란 경고 표지판도 세워져 있다.

조각상이 설치된 플로리다 주는 운전 중 스마트폰 및 휴대전화 사용이 법률로 금지되지 않은 주다.

때문에 지난 한해 동안 운전 중 스마트 폰 사용으로 4만5000 건 이상의 교통 사고가 발생했으며, 연간 200명 이상이 사망하고 3만9000 명 이상이 부상하고 있다는 사토 씨는 전했다.
즉 미국 전체로 볼 때 1일 8명 이상이 운전 중 스마트폰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지만 플로리다 주에서는 2일에 1명의 비율로 사망자가 나오고 있는 셈이다.



조은주 기자 ej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