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본 TDK, IoT에 주력…프랑스 센서기업 트로닉스 인수

공유
0

일본 TDK, IoT에 주력…프랑스 센서기업 트로닉스 인수

일본 전자부품 전문업체 TDK가 1일(현지시간) 프랑스 센서 제조업체인 트로닉스 마이크로시스템스(Tronics Microsystems, 이하 트로닉스)를 전격 인수하기로 했다. / 사진 출처 = 트로닉스 홈페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일본 전자부품 전문업체 TDK가 1일(현지시간) 프랑스 센서 제조업체인 트로닉스 마이크로시스템스(Tronics Microsystems, 이하 트로닉스)를 전격 인수하기로 했다. / 사진 출처 = 트로닉스 홈페이지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일본 전자부품 전문업체 TDK가 프랑스 센서 제조업체인 트로닉스 마이크로시스템스(Tronics Microsystems, 이하 트로닉스)를 전격 인수한다. 주력인 센서 사업을 확대, 차세대 산업인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으로 연결시키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반도체·전기전자 전문 매체 EE타임즈(EE Times)의 2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TDK는 전날 트로닉스를 4865만 유로(약 604억4422만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인수는 독일에 본사를 둔 TDK 자회사 엡코스(Epcos)가 주도하고 전체 발행 주식을 1주당 13.20유로에 공개매수하기로 했다.

이는 트로닉스의 주식 거래 정지 직전 거래일인 지난달 7 일 종가에 78.4%의 프리미엄을 매긴 가격이다.

트로닉스는 관성 센서와 미세전자제어기술(MEMS) 기술을 보유한 업체로, MEMS 기술로 소형화된 센서는 향후 성장이 기대되는 자동차나 비행기 등 IoT 디바이스의 핵심 부품으로 쓰이고 있다.

TDK는 트로닉스 인수로 관성 센서 시장에 도전장을 내고 센서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조은주 기자 ej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