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드 '피에서타 ST' 유럽·북미에 이어 중국서도 리콜

공유
0

포드 '피에서타 ST' 유럽·북미에 이어 중국서도 리콜

북미와 유럽 동일한 모델, 중국 435대 리콜 계획
중국시장 뒤늦은 대응, 점유율 하락 전망

포드 '피에스타 ST', 4월 초 북미와 유럽 시장에 이어 중국시장에서도 리콜이 진행된다. 자료=포드이미지 확대보기
포드 '피에스타 ST', 4월 초 북미와 유럽 시장에 이어 중국시장에서도 리콜이 진행된다. 자료=포드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포드자동차중국유한공사(福特汽车中国有限公司)가 국가질검총국(AQSIQ)에 승용차 리콜계획을 제출했다. 4월 초, 북미와 유럽에서 리콜이 결정된 2015년형 '피에스타 ST'와 동일한 결함으로, 중국 내 판매된 435대를 리콜할 계획이다.

포드 측은 이번 리콜에 대해, 냉각수각 부족할 때 엔진에 시동을 걸었을 경우 실린더가 급속히 가열되어 균열의 위험이 있으며, 이로 인해 오일 누출과 화재, 폭발로 이어져 안전위험 사태로 이어질 수 있다고 원인을 밝혔다.
대상 차량은, 2013년 2월 15일부터 2014년 11월 11일 생산되어 수입된 '피에스타 ST' 모델로, 올해 9월 15일 이후 리콜이 진행될 예정이다. 포드는 불과 한 달 전, 피에스타 ST 세단을 포함해, SUV 이스케이프 등 모델에 대해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36만대를 리콜 하기로 결정한 바 있다.

폭스바겐과 도요타 등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의 중국 시장에 대한 대응은 항상 글로벌 시장보다 늦게 진행되어 중국 소비자들에 실망을 안겨왔다. 이번에 포드도 늑장 대열에 합류함에 따라, 중국 시장에서의 점유율 하락이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