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서비스 관련 교통수단 더욱 쉽게 접근하고 통제 가능

솔브케어는 의료서비스 분야의 조직과 행정, 결제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한 전 세계적인 의료 IT 회사이며, 리프트는 세계 최고의 교통수단을 통해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들이 힘을 합쳐 탄생하는 통합 솔루션 '솔브케어월렛'을 보유한 사람들은 의료서비스 관련 교통수단을 더욱 쉽게 접근하고 통제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솔브케어월렛 사용자들의 경우 리프트 서비스의 사전 예약을 통해 원하는 시간에 맞춰 의원이나 병원, 약국에 도착할 수 있다. 또한, 환자들은 솔브케어월렛을 이용하여 승차비를 자동 지급할 수 있고, 다른 가족 구성원들과 고용주, 보험사 등과 함께 승차비를 공유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협업 시스템을 통해 환자와 의료서비스 제공자, 그리고 가족 구성원들은 모두 지원 서비스 및 비용, 일정 조정 등과 관련한 문제들을 손쉽게 조정할 수 있게 된다.
프라딥 고엘(Pradeep Goel) 솔브케어사 대표는 "리프트와 파트너십을 맺음과 동시에, 플랫폼을 통해 환자들에게 더욱 효율적이고 원활한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힌 뒤 "적시에 진료를 받게 하고 대기시간을 줄이며, 비용 분담과 교통 보조금에 대한 접근을 단순화함으로써 환자의 만족도를 개선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