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어드벤트 컨소시엄, 독일 티센크루프에서 인수한 엘리베이터사업에 수십억유로 투자

공유
0

[글로벌-Biz 24] 어드벤트 컨소시엄, 독일 티센크루프에서 인수한 엘리베이터사업에 수십억유로 투자

독일 로트바일에 있는 엘리베이터 테스트타워의 티센크루프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독일 로트바일에 있는 엘리베이터 테스트타워의 티센크루프 로고. 사진=로이터
독일 티센크루프그룹의 엘리베이터 사업을 인수한 어드벤트(Advent) 컨소시엄이 사업확장에 수십억 유로를 투자할 방침이다.

1일(현지 시간) 로이터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사모펀드 어드벤트가 주도한 컨소시엄은 티센크루프의 엘리베이터사업 인수전에서 승리한 후 엘리베이트 사업을 키우기 위해 수십억 유로를 투자키로 했다.
어드벤트의 매니징파트너인 란잔 센(Ranjan Sen)씨는 “글로벌 사업의 확대를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투자액이 수십억 유로에 달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티센크루프그룹은 지난달 27일 엘리베이터부문을 어드벤트와 글로벌 사모펀드 신벤, 독일RAG재단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에 172억 유로(약 22조9000억 원)에 매각키로 합의했다고 발표했다.

티센크루프그룹은 엘리베이터부문에 출자방식으로 약 12억5000만 유로를 재투자키로 했다.

티센크루프그룹 내에서 가장 수익성 높은 사업인 엘리베이터부문은 스위스의 쉰들러 및 핀란드 라이벌 코네,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의 오티스에 이어 세계에서 4 번째로 큰 엘리베이터 제조업체다.


박경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jcho1017@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