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英 온라인 슈퍼마켓 오카도, 美 로봇 스타트업 2곳 인수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英 온라인 슈퍼마켓 오카도, 美 로봇 스타트업 2곳 인수

영국 온라인 슈퍼마켓인 오카도는 물류 창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미국의 로봇 스타트업 두 곳을 인수했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온라인 슈퍼마켓인 오카도는 물류 창고를 보다 효율적으로 만들기 위해 미국의 로봇 스타트업 두 곳을 인수했다고 2일(현지시간) 밝혔다.
영국의 온라인 유통기업 오카도(ocado)의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로봇 스타트업 킨드레드시스템즈(Kindred Systems)와 라스베가스에 위치한 '해딩턴 다이나믹스(Haddington Dynamics)'를 인수한다.

2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오카도는 킨드레드시스템즈를 현금으로 2억6200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으며, 해딩턴 다이나믹스는 현금과 주식으로 2500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오카도는 "세계에서 가장 어려운 로봇공학 분야 중 하나인 식료품 선택 및 포장 업무를 위해 우리는 두 곳의 선도적인 로봇 회사를 골랐다"고 밝혔다.

기술자 45명, 직원 90여 명을 보유한 킨드레드시스템스는 온라인 주문을 골라 포장하는 데 사용되는 로봇을 제작하고, 해딩턴 다이내믹스는 로봇 팔을 제작하게 된다.
팀 스타이너(Tim Steiner) 오카도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인수를 통해 납품을 가속화하고 더 많은 혁신을 이뤄 회사가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오카도 주가는 9% 이상 상승했다.

팀 스타이너 오카도 사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납품을 가속화하고, 더 많은 혁신을 이루고, 더 빠르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카도는 이번 거래로 순이익은 소폭 타격을 받을 수 있으나 내년 회계연도에는 약 3000만 파운드의 매출이 증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많은 기업체들이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피해를 입었으나 오카도 사업은 많은 사람들이 온라인 쇼핑으로 전환함에 따라 성장했다.

오카도는 최근 거래에서 영국 소매체인 막스앤스펜서와의 합작법인이 4분기 회계연도 내내 강세를 유지했다고 말했다.

오카도는 11월말까지 EBITDA (이자, 세금, 감가 상각비 및 상각 전 이익) 수익이 종전 가이던스였던 4000만 파운드 이상에서 6000만 파운드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