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씨에스윈드, 포르투갈 풍력타워 제조업체 ASMI 인수

공유
0

씨에스윈드, 포르투갈 풍력타워 제조업체 ASMI 인수

CS윈드 포루투갈 풍력업체 ASMI를 완전 인수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CS윈드 포루투갈 풍력업체 ASMI를 완전 인수했다.

풍력발전 업체 씨에스(CS)윈드가 포르투갈의 풍력타워 제조업체 ASMI를 인수했다.

프로투갈의 에코노미아미누토는 23일(현지시간) 아델리노 코스타 마토스가 소유한 WAM투자가 풍력 타워 제조업체 ASM인더스트리스의 지분 40%를 현재 회사를 완전 통제하는 한국의 CS윈드에 매각했다고 보도했다.

CS윈드는 지난해 10월 ASMI 자본의 60%를 인수한 데 이어 이번에 남은 지분까지 모두 인수하게 된 것이다. 이날 매각 발표 이후 WAM투자 관계자는 ‘한국 인수기업과의 기밀 유지 계약의 일부’라면서 관련 논평을 삼갔다.

아델리노 마토스 회장은 ASMI에서 사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회장은 “도 보가와 아베이로 항구 등에서 유럽 최대 풍력 타워 제조업체로 성장시킨 점이 의미깊었다”고 ASMI와 관련된 소회를 밝혔다.

한편 CS윈드는 풍력타워 해상타워 하부구조물 생산기업 ASM사의 지분 19만주(지분율 40%)를 추가 취득하기로 결정했다고 23일 공시했다. CS윈드는 ‘유럽 해상풍력 시장의 성장세가 빨라지는 만큼 더 신속하고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위해 지분 취득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ASMI의 육·해상 풍력타워 부문 사업 역량과 유럽 시장 경험을 한층 더 전략적으로 활용하는 계기로 기대한다.


남호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h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