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도 봄베이 고등법원, 알리바바 2개 기업 동결 해제 판결

공유
0

인도 봄베이 고등법원, 알리바바 2개 기업 동결 해제 판결

인도에 동결되었던 알리바바 계좌가 동결해지되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인도에 동결되었던 알리바바 계좌가 동결해지되었다. 사진=로이터
인도에 있는 봄베이 고등법원이 지난해 동결된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알리바바 인디아의 계정을 동결 해제하도록 판결했다고 외신이 3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알리바바 그룹의 이 두 회사는 지난해 12월에 발효된 계좌 동결 조치에 이의를 제기했다.

알리바바 인도 계열사인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알리바바 인디아는 최근 정보 기술법에 따른 부정 행위 혐의로 날라소파라 경찰에 기소되었다.
첫번째 정보 보고서(FIR:인도 등지에서 기소 전 맨 처음 행하는 절차)는 지난 9월 UA 카왈라라에 의해 제출되었다.

그녀는 자신이 알리바바 에서 '더블 Q관리'라는 앱을 다운로드 하여 900달러(약 109만 원)를 지불했으며 사기를 당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이 앱을 유통하고 관리한 게 알리바바라며 알리바바를 고소했다.

대법관은 이에 알리바바의 두 회사에 경찰에 IP 주소등 수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지시했다.

인도의 경찰은 알리바바를 조사하여 알리바바의 IP주소와 암호화폐 거래 내역 등을 조사하고 정보를 받아갔다.

알리바바 인도 대변인인 아쉬윈 툴은 경찰이 수집해 간 IP주소는 조사와 관련이 없으며 알리바바 클라우드는 '더블 Q관리' 등의 앱을 소유하거나 관리하지 않는다고 명시했다.

또 그는 경찰이 알리바바 앱에 대한 심의 신청을 하지 않은 채 두 회사의 계정을 동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봄베이 고등법원은 알리바바 두 개 회사가 인도에서 별도의 계좌를 만들어 6개월간 2500만 루피(약 4000만 원)를 유치하겠다는 조건을 전제로 항변을 허용했다.


김다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426w@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