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극장체인 AMC “도지코인·시바이누로 영화 티켓 사세요”

공유
2

美 극장체인 AMC “도지코인·시바이누로 영화 티켓 사세요”

미국 달러 지폐와 그려진 도지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
미국 달러 지폐와 그려진 도지코인 이미지. 사진=로이터
미국의 대형 극장 체인 AMC가 가상화폐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로 영화 티켓과 팝콘 결제를 허용했다고 16일(현지 시각) IT 전문 매체 더버지가 보도했다.

애덤 애런 최고경영자(CEO)는 트위터를 통해 자사 모바일 앱의 '비트페이' 결제 기능에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앞서 AMC는 지난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등의 결제도 허용했다.

이번 조치로 AMC 모바일 앱 사용자들은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를 활용해 최신 영화표를 결제하고 팝콘과 음료 등을 구매할 수 있다.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로 영화 티켓과 팝콘을 사는 것은 비교적 간단하다. 좌석을 선택하고 원하는 할인을 추가하는 일반적인 과정을 거친 다음 '비트페이'를 지불 방법으로 선택한 다음 암호화폐 지갑을 연결하거나(코인베이스를 포함하여 수많은 지갑을 지원함) 구매를 완료하기 위해 선택한 암호화폐를 보낼 수 있는 주소를 얻을 수 있다.

도지코인과 시바이누는 온라인에서 인기를 얻으며 시가총액이 커진 '밈(meme) 코인'이다.

시바견(시바이누)을 마스코트로 하는 도지코인은 테슬라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의 지원을 받으며 대표적인 알트코인(비트코인을 제외한 가상화폐) 중 하나로 부상했다. 시바이누는 도지코인 대항마를 자처하며 2021년 개발된 코인이다.

다만 AMC의 이런 시도가 성공할지는 불투명하다. 테슬라도 비트코인 결제를 허용했다 환경을 이유로 한 달여 만에 중단한 적이 있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