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머스크 “스페이스X도 도지코인 도입할 것”

공유
0

머스크 “스페이스X도 도지코인 도입할 것”

스페이스X 홈페이지의 스페이스X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화성을 점령하라(Occupy Mars)' 티셔츠. 사진=스페이스X이미지 확대보기
스페이스X 홈페이지의 스페이스X 스토어에서 판매 중인 ‘화성을 점령하라(Occupy Mars)' 티셔츠. 사진=스페이스X

도지코인 예찬론자로 유명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자신이 경영하는 우주탐사기업 스페이스X에서도 도지코인을 금명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9일(현지시간) 경영전문지 포춘에 따르면 머스크는 전날 올린 트윗에서 “테슬라 제품도 도지코인으로 살 수 있게 된 것처럼 스페이스X와 관련한 제품에 대해서도 도지코인 결제가 머잖아 도입될 것”이라고 밝혔다.

암호화폐의 일종인 도지코인은 유명한 ‘밈’에 기반한 코인으로 머스크의 공개적인 지지 속에서 폭등한 대표적인 코인이고 실제로 테슬라는 지난해 12월 도지코인을 테슬라 제품의 결제 수단으로 채택한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제한적으로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다. 포춘에 따르면 '화성을 점령하라(Occupy Mars)' 티셔CM을 비롯해 스페이스X 홈페이지에 구축된 스페이스X 스토어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을 대상으로 도지코인 결제가 도입될 가능성이 커 보인다.

머스크는 28일 “스페이스X가 제공하는 ‘스타링크’ 위성인터넷 서비스를 도지코인으로 결제할 수 있느냐”는 질문을 트위터를 통해 받고 “언제가는 가능할 것”이라고만 답했다.


이혜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oc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