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폴란드, 현대로템 K2 블랙팬서 제16 기계화 사단에 배치

공유
0

폴란드, 현대로템 K2 블랙팬서 제16 기계화 사단에 배치

전면 k2 전차 사격 모습. 사진=로이터
전면 k2 전차 사격 모습. 사진=로이터
마리우스 블라슈차크 폴란드 부총리 겸 국방장관은 최근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한국이 인도할 K2 흑표전차를 제16 기계화 사단에 배치할 것이라고 밝혔다.

K2 전차는 예를 들어 장관이 지시한 바와 같이 한국형 K2 블랙 팬서(Black Panther) 탱크는 16 기계화 사단에 인도되고 따라서 오스트로다(Ostróda) 지역에도 도움될 것이다. 이들은 산악 지리적 구조에 해당하는 매우 우수한 탱크다.
그러한 진술은 구매 예정인 차량 180대의 첫 번째 배치(3개 대대 및 훈련 차량용 장비)가 16 기계화 사단의 부대에 완전히 판매될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다. 그 구조에는 다음이 포함된다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 현재 PT-91 탱크 2개 대대가 있는 브라니버( Braniewo)의 9 기갑 기병 여단에도 2022~2025년에 첫 K2 블랙팬서 인도가 이뤄질 예정이다. 그들과 함께 기술 지원 차량, 돌격 교량 및 훈련 및 물류 시설의 인도가 계획된다. 차체는 현대로템이 대한민국 국군에 공급한 탱크의 규격을 대표하는 차량이다. 장관에 따르면 K2 블랙 팬서 탱크는 약 55톤인 M1A2다.


아브라함(Abrams) 미 탱크보다 낮은 중량으로 인해 폴란드 북동부에서 사용하기에 더 적합하다.


이상욱 글로벌이코노믹 국방전문기자 r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