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JSW그룹, IIT 봄베이와 인도 철강 제조 기술 허브 구축 위해 제휴

공유
0

JSW그룹, IIT 봄베이와 인도 철강 제조 기술 허브 구축 위해 제휴

인도의 다국적 철강 기업 JSW그룹이 IIT 봄베이와 제휴를 발표했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인도의 다국적 철강 기업 JSW그룹이 IIT 봄베이와 제휴를 발표했다. 사진=로이터
인도 공공기술연구소인 IIT 봄베이는 인도 정부와 JSW철강의 지원을 받아 철강 기술 센터(CoEST)를 설립했다.

JSW 그룹은 인도에 JSW 기술 허브를 설립하기 위해 IIT 봄베이와 독점 계약을 체결한 것으로 나타났다.
JSW그룹을 보도자료를 통해 "JSW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면서 양질을 철강 생산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CoEST와 기술 연구를 같이 할 것"이라고 밝혔다. JSW 그룹은 CoEST 내에 JSW 기술 허브를 설립할 계획이다.

JSW그룹은 또 "IIT 봄베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철강 기술 분야에서 유능한 역량을 개발하기 위해 철강 부문의 R&D 노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JSW 재단의 상기타 진달(Sangita Jindal) 회장은 “이 강력한 결합은 IIT 봄베이의 풍부한 지식과 JSW의 기술 능력을 결합해 저탄소 배출에 중점을 둔 철강 제조를 위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IIT 봄베이 이사인 수바시스 차우두리 교수는 "CoEST는 인도 철강 부문이 세계 리더가 되도록 촉진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이 협정은 이러한 방향에 대한 우리의 노력을 더욱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답했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