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캐나다 세이 로지스틱스, 휴대용 접이식 태양열 전지판과 배터리 키트 공개

공유
1

캐나다 세이 로지스틱스, 휴대용 접이식 태양열 전지판과 배터리 키트 공개

세이 로지스틱스사의 접이식 태양열 패널. 사진=유투브이미지 확대보기
세이 로지스틱스사의 접이식 태양열 패널. 사진=유투브
캐나다의 세이 로지스틱스(SEI Logistics)사는 배터리가 장착된 휴대용 접이식 태양 전지 패널 키트를 개발했다. 이 시스템은 열악한 원격 환경에서 작동하도록 설계되었다.

캐나다 복수의 언론들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세이 로지스틱스의 휴대용 접이식 태양 전지판과 배터리 장치는 극도로 추운 환경이나 전력이 멀리 떨어진 상황에서 태양열 발전을 한 전기를 이용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관계자는 춥고 열악한 환경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케이스에 배터리가 들어 있다고 설명했다.
대부분의 배터리는 추운 지역에서 잘 작동하지 않지만 세이 로지스틱스는 케이스에 정비례 온도 계수(PTC) 히터를 도입해 외부 온도가 떨어지면 패널에서 나오는 더 많은 전력이 배터리를 데우는 히터로 돌아가는 시스템으로 온도를 유지한다.

태양 전지판의 접이식 모듈 설계는 운반과 설치가 쉽도록 개발되었다. 세이 로지스틱스에 따르면 기술적 과제에는 견고함과 성능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구조가 얼마나 작고 가벼워질 수 있는지, 패널을 바람에 손상되지 않게 만들면서 구성 요소 수를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가 고려되었다.

캐나다는 올 가을 투자세금공제(ITC)를 도입하여 청정기술과 청정수소 등과 같은 분야의 기술개발사업에 혜택을 주고있다. 청정기술세금공제는 순 제로 기술, 배터리 저장, 청정수소 기술 투자에 세금을 공제하고 있다. 이번 기술도 세금 공제 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