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GE 이 사람] '고전하는' 메타, 플래그십 전 제품에 AI 탑재 계획

공유
0

[GE 이 사람] '고전하는' 메타, 플래그십 전 제품에 AI 탑재 계획

글로벌 주요 지도자들의 동정,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

□ 美 상원의원 "중국이 대만을 공격할 경우 강력히 제재"
댄 설리반 미국 상원의원은 전략국제문제연구소(CSIS)에서 “대만이 중요한 이유”라는 제목의 프레젠테이션을 했다.

그는 대만을 “21세기 서베를린”이라고 부르며, 중국이 대만을 공격할 경우 미국은 군사 개입을 진지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 일본 내각, 외국인 노동자 지위 확대 승인

기시다 일본 총리는 “심각한 노동력 부족 문제 해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외국인 노동자들이 일본을 살기 좋은 곳으로 인식하도록 환경을 개선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일본 내각은 “글로벌 인력 확보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외국인 숙련 노동자 진출 분야를 대폭 확대하는 계획”을 채택했다.

□ 프랑스 정부, 연금 개혁으로 불신임 투표에 직면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은 인기 없는 정년 연장안을 철회하려는 최근 시도로 인해 다음 주 정부 불신임 투표에 직면했다.

그는 은퇴 나이를 62세에서 64세로 높여 사상 최대의 시위를 촉발했다.

□ 사우디 왕세자, 모디 총리와 현안 논의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모하메드 빈 살만 왕세자는 모디 인도 총리와 통화에서 글로벌 현안 이슈를 논의했다.

특히, 모디 총리는 사우리아라비아가 수단에서 인도인들을 대피시키는 데 도움을 준 것에 대해 빈 살만 왕세자에게 사의를 표했다.

□ 조코위 인도네시아 대통령, 말레이시아 총리 만나

조코 위도도 인도네시아 대통령은 말레이시아를 방문해 술탄 압둘라 국왕과 안와르 이브라힘 말레이시아 총리와 회동했다.

조코위 대통령은 양국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쿠알라룸푸르의 ‘차우 키트’ 전통시장을 방문했다.

□ 러시아 석유 및 가스 예산 수입 36% 감소

안톤 실루아노프 러시아 재무부 장관은 “올해 첫 4개월 동안 420억 달러의 적자를 기록했으며 지출은 증가하고 에너지 수입은 감소했다.”라고 말했다.

러시아 재무부는 이 수치가 “낮은 유류세” 때문이라고 말했다.

□ 테슬라, 스페인에 자동차 투자 고려

테슬라가 스페인 발렌시아 지방정부와 EV 자동차 투자 협의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발렌시아 지방정부 대변인은 “대규모 자동차 투자”에 대해 미확인 회사와 회의 및 대화를 가졌지만, 기밀성을 이유로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스 CEO. 사진=EPA이미지 확대보기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스 CEO. 사진=EPA

□ '고전하는' 메타, 플래그십 전 제품에 AI 탑재 계획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는 생성형 AI 기능이 자사의 모든 주요 제품에서 활용되어 공개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는 인스타그램에서 사진을 공유하기 전에 사용자가 자신의 사진을 수정할 수 있는 텍스트 프롬프트를 포함하여 몇 가지 생성형 AI 기능의 시제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박정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ark@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