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美 쉐브론 "저탄소 프로젝트에 100억 달러 투자"

공유
0

美 쉐브론 "저탄소 프로젝트에 100억 달러 투자"

미국 석유기업 쉐브론 회사 로고가 새겨진 간판(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석유기업 쉐브론 회사 로고가 새겨진 간판(사진=로이터)
미국의 석유기업 쉐브론이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지역의 저탄소 시범 프로젝트 2곳에 투자할 것이라고 10일(이하 현지시간) 밝혔다.

다만 세부적인 투자 내역은 공개하지 않았다.
쉐브론은 약 20만 에이커 면적의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에서 토양 내 탄소 제거 시범 프로젝트를 주도하는 카본싱크(Carbon Sync)와 호주 디킨 대학의 블루 카본 랩(Blue Carbon Lab) 등의 다년간의 연구 프로젝트에 자금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연구 프로젝트는 주로 호주 해안 습지에서 잠재적인 이산화탄소를 제거할 방안을 찾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쉐브론은 카본싱크와의 협력이 호주탄소배출권(ACCU)에 대한 기대 수요 충족에 도움이 될 정도의 큰 규모로 토양 탄소 프로젝트와 관련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또한 블루 카본 랩에 대한 투자는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의 소금 습지, 맹그로브 및 해초 해양환경에서 블루 카본에 대한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쉐브론은 2028년까지 저탄소 프로젝트에 10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는 점을 밝혀왔다.


이진충 글로벌이코노믹 국제경제 수석저널리스트 jin2000k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