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日 원전 오염수 방류에 中 수산물·소금 관련주 급등

공유
0

日 원전 오염수 방류에 中 수산물·소금 관련주 급등

중국 홍콩의 한 매장코너에 놓인 일본산 수산물.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중국 홍콩의 한 매장코너에 놓인 일본산 수산물. 사진=로이터
일본이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의 오염수를 방류하기 시작하자 일본산 수산물 식품 안전에 대한 우려로 25일(이하 현지시간) 중국 수산물 양식 회사와 주요 식용 소금 제조업체의 주가가 큰 폭의 상승을 기록했다.

중국 다후 수산(Dahu Aquaculture) 주가는 상하이 증권거래소 일간 최대 제한 상승 폭인 10%나 상승했다. 23일, 24일도 비슷한 상승세를 기록했다.
또한 중국 선전 거래소 상장된 잔장 궈롄 수산(Zhanjiang Guolian Aquatic Products) 주가도 9.4%나 뛰었다.

중국 소금산업 그룹(China National Salt Industry Group)의 주가는 세계 최대 소금 생산업체인 국영 모회사가 소비자들에게 패닉 구매를 자제해 줄 것을 촉구한 후에도 2.94% 상승했다.

중국 정부는 24일 방사능 오염수를 태평양에 방류하기로 한 일 본정부의 결정을 "이기적이고 무책임하다"고 비판하며 일본으로부터의 모든 수산물 수입을 금지했다.


이진충 글로벌이코노믹 국제경제 수석저널리스트 jin2000kr@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