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대한민국 그린바이오 기업 (주)케이지바이오(KG-BIO)가 중국 안나그룹(Anna Group)과 합작법인(Joint Venture) 설립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은 ‘인천-선양 비즈니스 네트워크 B2B 상담회 및 제4회 한중 스타트업 매칭 회의’에서 공식 발표되었으며, 주선양 대한민국 총영사관과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의 지원 아래 성사되었다.
이번 회의에는 한국과 중국의 다양한 스타트업 및 기관이 참여해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졌으며, 지금까지 총 50개 이상의 기업이 투자 로드쇼에 참여했다.
다만 실질적 계약 체결은 케이지바이오가 유일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합작법인을 통해 케이지바이오는 다양한 바이오 기술을 융합한 제품을 중국 현지에서 공동 개발 및 연구할 계획이다. 또 차세대 바이오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개발, 중국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합작법인은 케이지바이오의 독자적인 첨단 바이오 소재를 활용해 기능성 식품, 의약품 및 기타 생명과학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제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스마트 제조 및 R&D 센터를 구축해 중국 내 효율적인 생산 시스템을 도입하고, 케이지바이오의 연구개발 역량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연구소 운영을 골자로 한다.
또 안나그룹의 광범위한 유통망을 활용해 중국 및 아시아 시장 내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중국을 거점으로 한 글로벌 시장 확장도 추진한다.
케이지바이오 관계자는 “케이지바이오의 바이오 기술과 안나그룹의 시장 경쟁력을 결합해 한중 경제 협력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겠다는 포부”라며 “이번 합작법인은 미래 바이오 산업을 위한 글로벌전략의 핵심”이라고 밝혔다.
















![[뉴욕증시] AI 관련주 약세 속 3대 지수 하락](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5121306330308913c35228d2f5175193150103.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