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마두로 베네수 대통령, 美 최정예 특수부대 델타포스에 체포"

글로벌이코노믹

"마두로 베네수 대통령, 美 최정예 특수부대 델타포스에 체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29일(현지시각) 마라라고에서 열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기자회견에 자리해 있다. 사진=연합뉴스이미지 확대보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29일(현지시각) 마라라고에서 열린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기자회견에 자리해 있다. 사진=연합뉴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3일(현지시각) 미국 육군 최정예 특수부대인 델타포스에 체포된 것으로 전해졌다.

미 CBS 방송과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마두로 대통령은 이날 미 정예 특수부대에 체포된 것으로 미 정부 당국자가 밝혔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트루스소셜에서 미국이 마두로 대통령에 대한 대규모 공격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한 마두로 대통령 부부를 체포해 베네수엘라 밖으로 이송했다고 밝힌 바 있다.
델타포스는 오사마 빈라덴 제거로 유명한 해군 네이비실과 함께 미 합동특수전사령부(JSOC)의 핵심 전력으로 꼽힌다.

델타포스의 창설은 1977년으로, 1970년대 일련의 대형 테러 사건 이후 영국 공수특전단(SAS)을 모델로 했다. 미 최고위층의 지시를 받아 위험한 비밀 작전에 자주 투입된다.


이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j@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