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스타2015]뮤지컬 '묵화마녀 진서연' 선보여…엔씨소프트 '블소' 소재

공유
0

[지스타2015]뮤지컬 '묵화마녀 진서연' 선보여…엔씨소프트 '블소' 소재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2015에 인기 게임의 캐릭터를 활용한 뮤지컬이 등장했다.

엔씨소프트는 뮤지컬 '묵화마녀 진서연'을 13일 오후 6시30분 부산 영화의 전당 야외 특설무대에서 선보인다.
이 작품은 엔씨소프트의 인기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의 중심 캐릭터 '진서연'을 소재로 했다.

제작 기간이 6개월이 넘는 묵화마녀 진서연은 정상급 배우와 제작진 참여로도 화제를 모았다.

예술 감독으로는 대한민국 뮤지컬 1세대 배우 남경주 교수가 맡았다.

제 17회 부산국제영화제의 개막식과 조용필 등 국내 최정상 가수들의 콘서트에서 감각을 자랑해 온 연출가 김서룡 교수, 뮤지컬 ‘소리도둑’, ‘달고나’, ‘내 마음의 풍금’, ‘뮤직 인 마이하트’, 등 다수의 뮤지컬을 제작한 히트 제작자 김종현 교수 등 대한민국 뮤지컬을 대표하는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제작진으로 합류했다.

주인공인 진서연 역할에는 ‘지킬 앤 하이드’와 ‘레베카’ 등의 작품에서 한국 뮤지컬의 디바로 자리매김한 가수 겸 뮤지컬 배우 ‘리사’가 맡았다.

막내 역의 ‘김한재’, 비월 역의 ‘손하윤’, 천진권 역의 ‘이든’ 등 차기 한국 뮤지컬계를 이끌 신예들도 대거 참여해 극에 생동감을 불어넣는다.
화려한 무대 연출도 묵화마녀 진서연의 관람 포인트다.

엔씨소프트는 건물 외벽이나 무대에 LED 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하는 미디어 파사드(media facade) 기술을 적용했다.

다양한 디스플레이로 액션을 표현하는 멀티미디어 퍼포먼스, 무술과 안무를 접목한 마샬 아츠 등으로 관객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묵화마녀 진서연은 블레이드앤소울 공식 홈페이지(bns.plaync.com)에서 오후 6시30분부터 온라인 스트리밍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묵화마녀 진서연의 하이라이트 공연을 별도 공개할 예정이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