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슈 팟캐스트 2월2주] 썰전 출연한 '문재인' 후보 화제…'맘마이스' 박주민·정청래 인터뷰 '관심'

공유
1

[이슈 팟캐스트 2월2주] 썰전 출연한 '문재인' 후보 화제…'맘마이스' 박주민·정청래 인터뷰 '관심'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편도욱 기자] 2월 2주에는 특검팀이 진행한 청와대 압수수색이 무산되면서 조사에 차질을 빚는 주간이었다. 특검은 다시 시도하겠다고 수사 의지를 보이면서 이같은 내용을 방송한 팟캐스트가 관심을 끌었다.

'김용민 브리핑'이 6일자에 관련 내용을 방송했으며 '민동기의 뉴스바'도 5일자에 관련 내용을 다뤘다.
탄핵 심판 일정이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 대권주자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가장 유력한 후보로 꼽히는 문재인은 JTBC 썰전에 출연, 각종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나는 꼼수다 멤버'이자 김용민 브리핑으로 대중에게 알려진 김용민이 정영진, 최욱과 함께 시사토크쇼 ‘맘마이스’를 시작했다. 이재명 아내, 박주민, 정청래 등 유력 정치권 인사들을 연이어 인터뷰하면서 여러 패러디 요소를 넣어서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매주 목요일 팟캐스트를 라이브로 진행하는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 대한 청취자들의 관심이 높은 상태다. 해당 방송은 tbs 라디오 생방송 시간과 동시에 방송된다. 팟빵도 라이브 서비스를 도입하면서 팟캐스트 방송 환경에 변화가 예상된다.

팟빵이 카테고리별 에피소드 순위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기존에는 에피소드 순위를 검색할 경우, 전체 카테고리에서 에피소드 순위만 노출됐으나, 이제 카테고리별로 에피소드의 순위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방송 개설 이후 시사정비소가 권갑장의 정치신세계를 제치고 후원순위 1위를 차지했다. 후원 횟수는 28회로 권갑장의 정치 신세계의 후원 횟수인 31횟수 대비 큰 폭의 차이를 보이며 1위에 등극한 것.

◆이슈 신규 팟캐스트

팟캐스트 최초로 이탈리아 축구리그 세리에A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방송이 나왔다.

해당 방송은 '칼초에스프레소 by 세리에매니아'로 박찬우 해설위원, 구지훈, 허세일 세 사람의 진행으로 방송된다.




유튜브에서는 구독자 1만명을 돌파한 유명 방송이 팟캐스트로 진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해당 방송은 'ADBC 영화정보탐구_영탐정'으로 유튜브 채널 ADBC 제작진이 팟캐스트로 활동영역을 넓힌 것.




국제개발협력을 소재로 한 방송이 나왔다.

팟캐스트 국제개발부가 해당 방송으로 단순히 토목건축이나 IT/프로그래밍의 개념이 아닌, 경제 성장뿐만 아니라 교육 인프라 구축, 양성평등 발전 원조 등 많은 분야를 전문적으로 다루겠다고 방송 취지를 소개했다.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