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티맥스AI, 지능정보산업협회 가입… "AI 생태계 조성 앞장"

공유
0

티맥스AI, 지능정보산업협회 가입… "AI 생태계 조성 앞장"

이미지 확대보기

티맥스A&C의 자회사인 티맥스AI가 지능정보산업협회에 가입, AI 분야 생태계 조성에 나선다.

인공지능(AI) 플랫폼∙서비스 전문기업 ‘티맥스AI(TmaxAI)’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지능정보산업협회’에 가입을 통해 AI 정책 사업 참여와 기업간 협력 등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티맥스AI는 올 1월 티맥스오에스가 티맥스A&C로 사명을 변경하고 자회사 체제를 돌입할 때 AI 전문 기업으로 출범했다.

티맥스는 지난 3월 광주광역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티맥스인공지능개발센터’ 광주법인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다. 지역의 AI 산업 생태계 기반을 만들고 전문 인력을 육성하며 AI 산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AI 요소 기술 성능 고도화를 기반으로 제품 및 서비스의 다양성 확보에 나선다. 내외부 피드백을 기반으로 한 기능 개선∙지능정보산업협회를 포함한 다양한 기업 및 단체와의 협력∙적극적인 사업 기회 탐색 등에 집중한다. AI 기술의 저변 확대 및 상용화 서비스 발굴을 통해 본격적인 AI 비즈니스의 초석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성종 티맥스AI 상무는 “지능정보산업협회는 티맥스가 다양한 AI 수요 기업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지식과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장이 되어줄 것”이라며 “앞으로 AI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도 누구나 쉽게 AI를 활용할 수 있는 산업 환경을 만들고 국내 AI 생태계 활성화를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