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IT 솔루션도 공급
이미지 확대보기부릉은 줄리아루피 자사몰을 통해 주문받은 제품을 대상으로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풀필먼트센터(FC)에서 인공지능(AI), 빅데이터 기술을 기반으로 줄리아루피 제품의 보관과 포장, 배송, 재고관리를 통합한 풀필먼트서비스를 맡게됐다.
냉장과 냉동 시스템을 적용한 풀콜드체인시스템을 갖춘 남양주FC는 여름철 보관에 유의해야 되는 변질 우려 제품군도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한 게 특징으로 특히 온도에 민감한 건강식 등의 제품들을 관리하기에 적합하다.
회사는 풀필먼트서비스 외에도 주문 물량과 배송 동선, 배송스케줄 등 물류 프로세스 전반에 대한 빅데이터를 통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IT 솔루션도 동시 제공한다.
자연 유래 성분을 토대로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제품을 개발하는 등 아이의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현재 줄리아루피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자사몰을 구축하여 운영하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직접판매) 방식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메쉬코리아는 줄리아루피를 비롯해 올리브영과 ABC마트, 슈마커, 발란 등 자사몰을 구축해 운영중인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를 맺어 실시간 배송 등 물류를 책임지고 있으며 AI와 빅데이터가 연동된IT 물류 솔루션까지 공급 중이다.
D2C 셀러(판매자)는 자체 물류시설 구축이나 배송인력 수급 등 초기 투자 비용 없이 부릉의 통합 물류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제품개발과 마케팅 등 비즈니스 본연의 경쟁력 강화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