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윈도우10 PC용 베타 버전 서비스 개시

공유
0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윈도우10 PC용 베타 버전 서비스 개시

게임 패스 얼티밋 등급 이용자 대상

사진=마이크로소프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MS)는 엑스박스 어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윈도우 10 PC용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 베타 버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0일 발표했다.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은 MS 콘솔기기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엑스박스 게임 패스'와 연동된 기능이다. '게임 패스'는 월 구독료를 지불하면 게임 패스 목록의 100개 이상의 게임을 원하는대로 즐기는 서비스다.
한국 포함 22개국 '엑스박스 게임 패스' 얼티밋 등급 회원들은 엑스박스 공개 베타 테스트 기능 '인사이더 프로그램'을 통해 PC에서 게임 패스 서비스를 즐기는 '엑스박스 클라우드 게임'를 이용할 수 있다.

MS는 이용자 편의성 개선을 위해 컨트롤러 정보·네트워크 상태 등을 확인하는 기능, 소셜 서비스, 게임 설치 없이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는 기능 등을 이번 베타 서비스에 추가했다.

PC, 모바일 대상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를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라는 가칭으로 준비해온 MS는 지난해 9월 해당 서비스를 '엑스박스 게임 패스'에 편입했다.

당시 SK텔레콥과 협업해 웹 브라우저와 안드로이드 OS(운영 체제)에서 게임 패스를 지원하기 시작했고, 올해 6월 iOS 플랫폼으로도 서비스를 확장한 데 이어 이번에 PC 앱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