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쉬코리아 부릉, 'KT 바로배송유심' 실시간 배송

공유
2

메쉬코리아 부릉, 'KT 바로배송유심' 실시간 배송

온라인 주문 시 전국 부릉 스테이션에서 즉시 배송

이미지 확대보기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대표 유정범)가 KT와 협업으로 'KT바로배송유심' 실시간 배송을 담당한다고 24일 밝혔다.

'KT바로배송유심' 서비스는 소비자가 KT 알뜰폰 사업자의 온라인몰을 통해 유심을 주문하면 전국 주요 거점에 위치한 부릉 스테이션에서 부릉 라이더가 소비자에게 즉시 배송을 책임진다.
'KT 바로배송유심'은 기존 온라인을 통해 알뜰폰을 주문하고 유심 구매를 위해 편의점을 방문하거나, 택배 배송으로 유심 수령까지 1~2일이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여 시장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앞서 지난 8월 부릉과 KT는 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3·z폴드3의 1시간 특수 배송을 제공해 시장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서울 지역 선착순 1000명을 대상으로 사전개통 전날 미리 받아볼 수 있는 '21시 퀵 배송'을 선보인 것이다.

양사는 국내 출시를 앞둔 애플의 신형 아이폰13을 대상으로 KT샵 사전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출시 당일 00시에 배송을 시작하는 '미드나잇 배송'을 선보일 계획이다.

메쉬코리아는 이커머스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는 가운데 기존 식음료를 넘어 배송 카테고리의 다양화를 적극적으로 추진 중에 있다.

유심칩과 스마트폰 외에도 ABC마트와 발란 등 패션 잡화뿐 아니라 올리브영, 아리따움 등 H&B 편집숍 제품의 당일 배송을 서비스 중이며 최근에는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와 협약을 맺고 의사 처방약의 실시간 배송까지 선보이며 배송 상품 카테고리의 경계를 혁신적으로 무너뜨리고 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은 제품 자체의 경쟁력보다 '제품+빠른 배송'의 결합된 상품을 선호하고 있다"며 "향후 KT가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에 '테크' 기반의 배송경쟁력까지 더해질 수 있도록 유통물류 파트너사로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