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궈핑 화웨이 순환회장 "유럽 녹색성장·친환경 디지털 지원할 것"

공유
0

궈핑 화웨이 순환회장 "유럽 녹색성장·친환경 디지털 지원할 것"

궈핑 화웨이 순환회장. 사진=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궈핑 화웨이 순환회장. 사진=화웨이
화웨이는 지난달 28일 유럽 5개국에서 '2021에코-커넥트 유럽(Eco-Connect Europe 2021)' 온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하고 유럽이 녹색성장과 친환경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이날 궈핑 화웨이 순환회장은 '녹색 및 디지털 전환으로 향하는 유럽의 새로운 도전과 함께 하다' 주제의 기조연설에서 이같이 강조했다.
그는 "화웨이는 강력한 ICT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 부문 글로벌 리더십을 유지함으로써 유럽의 디지털 전환을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팬데믹 기간 중 화웨이는 유럽인들이 재택근무와 원격학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며 "화웨이는 뮌헨과 파리의 오픈랩 등 다수의 공동혁신센터에서 유럽의 디지털화를 위해 업계 관계자들과 꾸준히 협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마커스 글로거 PwC 전략 및 GmbH 파트너는 "디지털 인프라는 변혁의 토대이며 기업과 사회 전반의 가치 실현에 오랫동안 영향을 미친다"며 디지털 인프라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궈핑 순환회장은 "화웨이는 친환경적인 유럽을 만들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며 "비트를 사용해 와트를 관리함으로써 기업이 저탄소 전력 솔루션을 사용해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스마트 PV, 현장 전력, 데이터센터 전력, 교통전화, 통합 스마트 전력 솔루션'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글로벌 솔러 카운실(GSC)의 호세 도노소 회장은 "화웨이를 포함한 준회원국들은 기술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기술제품은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다"고 밝히며 궈핑 회장의 발언을 강조했다.

궈핑 순환회장은 "화웨이는 유럽 공동체의 복지에 적극적으로 기여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프케 샤트 화웨이 글로벌 정부 담당 수석 부사장은 "화웨이는 테크포올(TECH4ALL) 이니셔티브를 활용해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며 "코로나19는 디지털 기술 사용을 촉진했으며 누구도 뒤처지지 않아야 한다는 것을 알려줬다"고 말했다. 화웨이가 추진하는 테크포올의 중점 분야는 교육, 환경 보호, 의료 및 균형 개발이다.
궈핑 순환회장은 “누군가 화웨이의 유럽 비즈니스가 중단될 것인지 물어본 적이 있다"며 “그럴 일은 없을 것이라고 이야기해주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대신, 화웨이는 유럽에 더 깊이 뿌리를 내리고 친환경 및 디지털 노력에 더 많은 가치를 기여할 것”이라며 유럽 지원에 대한 화웨이의 의지를 재차 강조했다.

한편 화웨이는 '디지털과 녹색, 가치로의 전환' 주제로 지난달 28일부터 29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2021 에코-커넥트 유럽'을 개최했다. 화웨이는 고객과 파트너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술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하고, 새로운 솔루션들을 발표했으며 고객 및 파트너들과 여러 경험과 사례를 공유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