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플래티어, '데브옵스에 지속적 테스트를 더하다' 웨비나 25일 개최

공유
0

플래티어, '데브옵스에 지속적 테스트를 더하다' 웨비나 25일 개최

배포 주기에 따른 지속적인 테스트 과정 중요성 집중 조명

이미지 확대보기
플래티어(대표 이상훈)가 '데브옵스(DevOps) 3회 웨비나 라이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플래티어에 따르면 이번 웨비나는 '데브옵스에 지속적 테스트(Continuous Testing)를 더하다' 는 주제로 25일 오후 3시부터 1시간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특히 데브옵스를 보다 더 발전시킬 수 있는 의견과 정보들이 상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데브옵스는 개발, 운영을 결합한 단어로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론을 뜻한다. 최근 들어 데브옵스가 디지털 전환의 핵심으로 떠오른 가운데 배포 주기에 따른 지속적인 테스트 과정이 필수로 지목되고 있다.

데브옵스를 통해 하루 수 차례 다양한 버전이 배포되고 있는 만큼 테스트를 시행해 고객에게 빠르고 안전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배포 주기에 맞춰 지속적인 테스트 과정이 필수로 꼽힌다.

이번 웨비나의 주요 의제는 ▲데브옵스의 CI/CD 그리고 CT ▲데브옵스 조직 내의 Continuous Testing 자동화 테스트는 가능한가? ▲자동화 테스트를 위한 개발자와 QA의 여정 ▲데브옵스 아니 DevTestOps 등이다. 발표는 데브옵스 전문가인 플래티어 IDT 부문 류수동 책임이 맡는다.

정재용 플래티어 IDT부문 상무는 "개발자, 품질 보증 전문가는 데브옵스 CI/CD 파이프라인에서 지속적 테스트를 시행하며 자동화된 테스트 목록을 견인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 웨비나에서는 데브옵스의 지속적 테스트가 지니는 의미, 비전과 미래 가치, 활용 사례 등을 집중 조명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