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기업보안 'USIGN', 공공솔루션마켓 참여

공유
0

한국기업보안 'USIGN', 공공솔루션마켓 참여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기업보안(대표 전귀선)은 2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18회 공공솔루션마켓에 참여해 자체 기술로 개발한 특허 받은 국제표준 디지털 서명 솔루션 USIGN(유사인)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한국기업보안 전귀선 대표가 발표 세션에 연사로 나서 '안전하고 쉬운 디지털 문서의 마침표 디지털 서명 도입 방법'이라는 주제로 비대면 페이퍼리스 시대에서 문서 디지털화의 중요성과 디지털서명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할 예정이다.
한국기업보안은 SSL/TLS 인증서, 코드사인 인증서 등 보안 서비스 상품으로 SSL 보안서버 분야(유서트) 국내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

공공솔루션마켓은 공공 정보화 솔루션이 필요한 주요 공공기관의 수요와 솔루션 개발 기업의 공급을 연결해주는 국내 최대 공공시장 솔루션 콘퍼런스다.

USIGN은 디지털 서명 한 번으로 보안과 신뢰를 문서에 기록할 수 있는 최고의 보안성을 자랑하는 국제 표준 디지털 서명(전자서명) 솔루션이다.

이번 제품은 '디지털 문서의 마침표 유사인 디지털 서명'를 표방하며 이에 걸맞은 편리한 AATL 기반의 디지털 서명 솔루션으로 위·변조 방지, 모든 포맷의 문서 변환 기능(악성 코드 탐지·제거), 온·오프라인에서 문서와 서명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는 LTV 기능, 최고의 보안성을 확보한 HSM Key 관리 시스템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전자서명 관련 국내 규정은 물론 미국 ESIGN, FDR CFR21, 유럽 eIDAS 등 국제 표준을 충족한다.

AATL 인증 방식을 채택해 국제 공인 TSA를 통해 서명 시점과 서명자의 서명 시점 위치(IP)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문서를 열람하는 것만으로도 서명 패널을 통해 문서의 위·변조, 수정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프라인으로는 첫선을 보이는 USIGN을 기념하며 한국기업보안은 부스 방문자를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기업보안 부스에 방문하면 USIGN의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직접 가입부터 내 전자서명 만들기, 문서에 디지털 서명하기는 물론 서명한 문서의 위·변조 확인까지 디지털 서명에 관련된 모든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체험에 참가한 참관객에게는 뽑기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며 한국기업보안의 캐릭터 '유프렌즈' 등신대와 함께 인증샷을 찍어 인증하는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한국기업보안은 SSL보안서버분야 1위 기업인 만큼 SSL/TLS 인증서, CodeSign(코드사인) 인증서, S/MIME(이메일 보안) 등 유서트의 PKI 보안 기술력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전귀선 대표는 "전자서명 솔루션 USIGN 출시 이후 많은 이용자를 만나는 첫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기대가 크다"며 "공공솔루션마켓 한국기업보안 부스에서 국제 표준 전자서명을 체험해보시고 많은 정보와 선물도 얻어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