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HPE 아루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인프라 보고서에서 16년 연속 리더 선정

공유
0

HPE 아루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인프라 보고서에서 16년 연속 리더 선정

이미지 확대보기
아루바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 컴퍼니(이하 HPE 아루바)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랜(LAN) 인프라 보고서에서 16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와 더불어 동반 발행된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랜 인프라 주요 역량' 보고서에서 5개 적용 사례 중 3개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비전의 완성도와 실행 능력이라는 두 가지 주요 기준에 근거하여 벤더(협력업체)를 지속적으로 평가한다. HPE 아루바는 두 가지 부문 모두에서 계속 리더로 인정 받고 있다.

동반 발행된 주요 역량 보고서는 기업의 요구사항을 어떻게 해결하는 지에 대해 5가지 주요 적용 사례를 통해 벤더(협력업체)의 효율성을 평가했다.

HPE 아루바는 통합된 유무선 액세스, 유선 전용 리프레시 및 신규 구축, 무선 전용 리프레시 및 신규 구축, 본사와 떨어져 있는 지사에서 적용 사례, 핸즈오프 넷옵스(Hands-off NetOps) 등 전체 5가지 주요 적용 사례 중 3가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HPE 아루바는 다른 분야의 가트너 보고서에서도 자사의 다른 포트폴리오에 대해 지속적으로 인정받았다. 지난 9월, HPE아루바와 실버피크는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WAN 에지 인프라 부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됐다.

2021년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 유무선 랜 액세스 인프라 부문에 실버피크와 HPE 아루바가 각각 2월과 5월에 이름을 올렸으며, HPE 아루바는 지난해 10월 네트워크 액세스 컨트롤 부문에서도 그 이름을 올렸다.

데이비드 휴즈(David Hughes) HPE 아루바 제품 및 기술 부문 최고 책임자는 "16년 연속 매직 쿼드런트의 리더 자리를 유지할 수 있었던 회사는 단 두 곳 뿐이며 아루바가 그 중 한 회사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아루바의 '고객 최우선'이라는 경영철학은 고객이 계속해서 아루바를 주목하고 가트너가 아루바를 리더로 인정하는 이유"라고 말했다.
휴즈 최고 책임자는 "Aruba ESP에 대한 지속적인 혁신과 as-a-service 이니셔티브 도입으로 인해 기업들은 아루바 솔루션에 내재된 가치와 ROI를 확인하게 될 것이며, 아루바가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랜 인프라 부문에서 지속적이고 장기적으로 리더의 위치에 있는 것은 기업들에게 고무적인 요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