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플레이댑, JDB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 체결

공유
0

플레이댑, JDB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 체결

소셜 커뮤니티 기반 메타버스에 한국판 코미디 월드 만든다

이미지 확대보기
플레이댑(대표 Brian Choi)이 대한민국 코미디 콘텐츠 제작사 JDB 엔터테인먼트(대표 이강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플레이댑은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개인간(C2C) NFT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디앱(dApp) 게임 포털과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NFT 기술을 접목시켜 게이머의 이용기록을 다른 게임이나 메타버스 그리고 블록체인 플랫폼 공간에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이용자 중심의 '멀티호밍 게임'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플레이댑은 최근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Roblox)'에 출시된 신작 '플레이댑 랜드(PlayDapp Land)' 내에 'JDB 월드(가칭)'를 구축해 일반인과 개그맨들이 함께 호흡하며 코미디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메타버스 콘텐츠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JDB 엔터테인먼트는 김대희, 김준호, 박나래 등 국내 톱 예능인들이 소속된 종합 매니지먼트사로 방송, 공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의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플레이댑 랜드'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셜 커뮤니티 기반의 메타버스로, 지난해 12월 로블록스에 출시됐다. 플레이댑의 NFT(대체불가능토큰) 캐릭터로 구현된 아기자기한 아바타를 비롯해 숨바꼭질 처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미니게임 공간이 마련돼 있다.

이강희 JDB 엔터테인먼트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축으로 주목받고 있는 메타버스 산업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플레이댑과 함께 한국판 코미디 메타버스 월드를 구축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세계인들이 사용하는 로블록스 '플레이댑 랜드' 내에 양질의 코미디 콘텐츠를 선보여 한국 코미디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데 양사간 협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정상원 플레이댑 사업총괄은 "대한민국 코미디 사업을 이끌어 가고 있는 유명 개그맨들이 소속돼 있는 JDB 엔터테인먼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플레이댑 랜드' 내에 JDB 월드가 구축되면 '공개코미디'와 같은 코너가 만들어 질 예정이라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정 총괄은 "앞으로 다각적인 사업 제휴를 통해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 사업 확장 및 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노력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