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대건설, 샌드박스 NFT 프로젝트 '메타 토이 드래곤즈' 참여

공유
0

현대건설, 샌드박스 NFT 프로젝트 '메타 토이 드래곤즈' 참여

창립 75주년 기념 NFT 오는 25일 출시

'메타 토이 드래곤즈' 이미지.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이미지 확대보기
'메타 토이 드래곤즈' 이미지. 사진=샌드박스네트워크
인터넷 방송인 소속사 샌드박스네트워크(이하 샌드박스)가 현대자동차그룹 산하 현대건설과 메타버스·NFT(대체불가능토큰) 관련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현대건설은 샌드박스의 프로필 사진 NFT 프로젝트 '메타 토이 드래곤즈(MTDZ)'에 참여한다. 샌드박스는 이달 25일 현대건설 창립 75주년 기념 NFT 발행을 필두로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을 위한 인프라·커뮤니티 차원의 교류를 이어갈 계획이다.
MTDZ는 샌드박스가 올 2월 선보인 클레이튼(KLAY) 기반 프로젝트다. 해당 프로젝트는 프로필 사진 NFT 외에도 2D 도트 그래픽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 블록체인 부동산 플랫폼 '랜드'와 결합해 크리에이터 기반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올 1월 열린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CES)에서 유니티 테크놀로지와 '메타팩토리' 구축 관련 파트너십을 맺은 데 이어, 이번 협업으로 메타버스 분야를 개척하고 있다.

샌드박스 측은 "이번 협업은 '웹 3.0' 시대를 상징하는 메타버스·블록체인 등의 새로운 비즈니스가 건설 등 주요 산업 영역과 연계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적 협력을 통해 새로운 미래 트렌드를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