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에이프리카, SaaS 마켓플레이스 ‘레일브릿지’ 오픈

공유
0

에이프리카, SaaS 마켓플레이스 ‘레일브릿지’ 오픈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플랫폼 시장 공략



SaaS 마켓플레이스 ‘레일브릿지’ 화면. 사진=에이프리카이미지 확대보기
SaaS 마켓플레이스 ‘레일브릿지’ 화면. 사진=에이프리카

클라우드·인공지능(AI) 기업 에이프리카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마켓플레이스 ‘레일브릿지(Railbridge)’를 오픈하고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플랫폼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레일브릿지’는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의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에이프리카와 에스엔에이, 아인시스아이엔씨 3사가 공동으로 개발했다.

현재 컨테이너·VM 기반 PaaS 솔루션 ‘세렝게티’와 인공지능 통합 개발 플랫폼 ‘치타’를 비롯해 통합 사이버보호 솔루션 ‘아크로니스’, 데스크탑 가상화 솔루션 ‘디스티네이션’,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솔루션 ‘제트컨버터’ 등 다양한 솔루션이 등록돼 있다.

에이프리카는 레일브릿지 개발에 자사의 ‘세렝게티’ 기술을 활용했다고 전했다. GS인증과 클라우드 상용운용성 인증을 획득하며 기능과 성능을 인정받은 세렝게티는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레일브릿지에 등록하거나 운영할 때 구심점 역할을 수행했다.

이규정 에이프리카 대표는 “SaaS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를 맞아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고도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며 “에이프리카의 클라우드 구축과 운영 노하우를 제공해 고객들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