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클라우드 출범…"시장 선도기업 될 것"

공유
0

KT클라우드 출범…"시장 선도기업 될 것"

8일 열린 kt cloud 출정식 행사에서 kt cloud 윤동식 대표가 직원들에게 경영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KT클라우드이미지 확대보기
8일 열린 kt cloud 출정식 행사에서 kt cloud 윤동식 대표가 직원들에게 경영 비전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KT클라우드
KT클라우드는 법인 출범을 기념해 'KT클라우드 출정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KT클라우드는 KT의 클라우드·인터넷데이터센터(IDC) 사업부문을 별도 법인으로 분사해 4월 1일 출범했다. 특히 지난달 31일에는 kt ds의 클라우드 사업을 양수해 그룹 내 분산돼있던 클라우드 전문 인재와 역량을 한 곳에 모았다.
이날 KT클라우드 출정식을 참석한 구현모 KT 대표이사는 "KT클라우드가 국내 최고의 사업자로서 우리 고객의 삶을 변화시키고 더 나아가 우리 대한민국이 세계 최고의 DX 강국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기여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는 "KT클라우드는 DX전문회사로 빠른 의사결정과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투자, 사업 전문성을 확보해 시장을 리딩하겠다"고 말했다.

KT클라우드는 올해 6000억원의 매출로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하고 2026년까지 매출 2조 규모의 국내 최고 DX 전문회사가 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