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얍오더 도입 매장 ‘고인돌’,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공유
0

얍오더 도입 매장 ‘고인돌’,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우수사례 ‘최우수상’ 수상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우수사례 개별 소상공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된 ‘고인돌 가마참숯’에서 얍오더로 주문을 하고 있다. 사진=얍컴퍼니이미지 확대보기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우수사례 개별 소상공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에 선정된 ‘고인돌 가마참숯’에서 얍오더로 주문을 하고 있다. 사진=얍컴퍼니
얍오더 운영사 얍모바일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지난해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사업'의 우수사례로 공급 기업 부문 '장려상'과 개별 소상공인 부문 '최우수상'에 얍오더 도입 매장인 '고인돌 가마참숯'이 선정되었다고 21일 밝혔다.

소상공인진흥공단은 지난 3월 29일부터 한 달간 2021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해 스마트 기술을 도입해 경영실적 등을 개선한 단체, 상점, 기술보급 기업을 모집해 우수사례를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소상공인 부문에 얍오더를 도입해 매출실적이 개선된 ‘고인돌 가마참숯’이 최우수상, 공급 기업으로 ‘얍오더’가 장려상, 고인돌 가마참숯을 포함해 얍오더가 약 80곳에 공급된 ‘광주 수완나들목 상가’가 단체부문 ‘우수상’으로 전 부문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는 성과를 이뤄냈다.

최우수상에 선정된 ‘고인돌 가마참숯’에 따르면 얍오더의 QR테이블 주문을 도입한 후 작년 1월 매출 대비 올해 1월 매출이 1,600만원, 고객 수는 30%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얍오더에서 자체 진행한 ‘고객할인 이벤트’ 덕분에 얍오더를 통한 3월 결제 건수와 매출액이 전월 대비 약 100배 증가했다며, 스마트 오더로 주문하는 비대면 문화를 정착하는데 있어 얍오더가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고 밝혔다.

얍오더는 얍컴퍼니의 독자적인 고정밀 측위 기술인 하이브리드 비콘(Hybrid Beacon) 디바이스를 기반으로 고객 위치 중심의 자동 메뉴 팝업을 비롯해 할인매장, 인기매장 등을 맞춤으로 제공하는 비대면 모바일 주문결제 서비스다. 예약주문, 일반 매장주문, QR주문, GPS주문 등 다양한 주문방식을 활용할 수 있어 고객 접근성이 뛰어나며 통합 외식 중개 플랫폼으로 점주에게 편리한 매장 운영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업계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