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업스테이지, 글로벌 무대에 지속가능 솔루션 소개

공유
0

업스테이지, 글로벌 무대에 지속가능 솔루션 소개

美 '지속가능성 주간' 참가

사진=업스테이지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업스테이지
업스테이지가 다음달 1일까지 미국 현지와 온라인을 통해 열리는 '지속가능성 주간(Sustainability Week) 2022'에 국내 AI 스타트업 최초로 참석한다.

지속가능성 주간은 미주개발은행(IDB)의 민간산업 담당인 미주투자공사가 1999년부터 23년째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생각하는 사람에서 행동하는 사람'이라는 주제로 마이애미 힐튼 호텔에서 열렸다. 중남미 지역은 인구 6억4000만명 GDP 5조 달러의 구매력을 지닌 신흥시장으로 이번 행사는 중남미 고위 인사들과의 네트워킹 및 사업협의를 위한 중요한 장으로서 의미가 있다.
현지 주요 고위급인사 300여명을 비롯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1500여명의 초청자들이 참여하는 올해 지속가능성 주간은 4일간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수백명의 연사가 참석해 본회의와 기후행동, 금융혁신, 지속가능한 가치사슬, 지속가능한 디지털 혁신, 정의로운 전환 등 5대 분야에 걸쳐 다양한 세션에서 중남미 경제, 사회발전을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 및 모범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다.

업스테이지는 '금융혁신' 분야 우수사례로 온라인 부스를 개설하고 글로벌 기업들에게 '업스테이지 AI 팩'을 소개한다. '업스테이지 AI 팩'은 이미지에서 원하는 정보를 데이터화 하는 OCR기술, 고객 정보와 제품 및 서비스 특징을 고려한 추천 기술, 의미가 유사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고성능의 자연어처리 검색 기술 등 3가지 AI 기술을 고객들이 맞춤형으로 활용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김성훈 업스테이지 대표는 "금융혁신을 기대하는 글로벌 고객들에게 '업스테이지 AI 팩'을 소개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에 초대받아 기쁘다"며 "앞으로 금융고객 뿐 아니라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AI를 통한 혁신을 지속적으로 알릴 것"이라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