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관할 경찰서와 MOU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SK쉴더스는 무인매장 점주들이 우려하는 각종 사건사고에 더욱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경찰과 유기적인 공조가 필요하다고 판단했고, 무인매장이 많은 관할 경찰서와의 협력체계 구축을 추진해왔다.
이에 지난 20일 SK쉴더스는 부천 원미, 소사, 오정경찰서와 '무인매장 범죄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관련 범죄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지난 5월 강남·수서경찰서와, 6월 마포경찰서와 동일한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이번이 세 번째다.
SK쉴더스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무인매장 범죄 예방에 필요한 핵심 데이터를 관할 경찰서에 제공한다. 무인매장 위치, 업종 등 상세 점포 현황과 더불어 SK쉴더스의 AI 관제 플랫폼을 통해 수집한 분기별 경보발생 현황, 실경보·오경보 건수 등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경찰에 공유한다. 특히, 범죄가 발생했을 경우 관련 정보를 관할 경찰서에 신속하게 공유해 범인 검거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편 SK쉴더스의 무인매장 안심 솔루션 '캡스 무인안심존'은 출입용 인증기기, 결제용 키오스크, AI CCTV 등 무인매장에 필요한 모든 장비와 솔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또 매장운영, 영상보안, 셀프관제가 모두 가능한 통합 매장 관리 모바일 앱을 기본 제공하며 다양한 피해를 폭넓게 보상하는 무인매장 전용 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뉴욕증시] AI 관련株 고전에 3대 지수 하락](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270&h=173&m=1&simg=2025123002215701414be84d87674118221120199.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