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SDS '클라우드로 비즈니스 혁신 돕는다'

공유
0

삼성SDS '클라우드로 비즈니스 혁신 돕는다'

'리얼 서밋 2022' 개최…클라우드 비즈니스·팩토리 혁신 테마

3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REAL Summit(리얼 서밋) 2022'에서 황성우 삼성SDS 대표이사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이미지 확대보기
30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REAL Summit(리얼 서밋) 2022'에서 황성우 삼성SDS 대표이사가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SDS
삼성SDS가 '클라우드를 통한 기업의 성장과 미래'를 주제로 성공 전략과 사례를 공유하는 'REAL Summit(리얼 서밋) 2022' 행사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에서 30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진 중이거나 계획중인 비즈니스 고객을 초청해 '클라우드 환경의 비즈니스와 팩토리 혁신'을 테마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날 황성우 삼성SDS 대표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의 가장 최적화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는 삼성SDS의 입체적 방법론 'DT 큐브' 프레임워크 추진 내용을 발표했다.

기조연설 첫 발표자로 나선 임종칠 삼성SDS 컨설팅팀장(부사장)은 삼성SDS가 고객 맞춤형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적용해 자원 확장성과 운영 효율성을 확보한 고객 사례와 분산된 데이터를 연결, 통합해 분석 활용도를 높인 혁신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 발표한 이은주 삼성SDS 클라우드 상품기획팀장(부사장)은 효과적인 클라우드 도입을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 12가지를 제시했다.

또 안대중 삼성SDS 팩토리솔루션 담당(부사장)이 클라우드MES, 공장 무인자동화, 디지털트윈의 각 요소간 선순환 체계 필요성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삼성SDS가 추진중인 클라우드와 디지털트윈 기반의 스마트팩토리 서비스 실행체계도 소개했다. 이밖에 '클라우드 환경에서의 비즈니스·팩토리 혁신'을 테마로 3개트랙 총 18개 세션 발표가 이어졌다.

홍혜진 삼성SDS 전략마케팅실장(부사장)은 "삼성SDS의 업종 경험,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