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화웨이, 더 강력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의 장 마련

공유
0

화웨이, 더 강력한 디지털 생태계 구축의 장 마련

'화웨이 커넥트 2022' 방콕서 개막…글로벌 투어 예정

이미지 확대보기
화웨이가 더 강력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화웨이는 연례 행사인 '화웨이 커넥트 2022'가 19일 태국 방콕에서 개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3일간 열린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의 주제는 '디지털화의 촉발(Unlease Digital)'로 전 세계 ICT 산업 리더, 전문가, 파트너 등 1만여명과 함께 보다 효과적으로 디지털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디지털 경제를 촉진하며 더 강력한 디지털 생태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 화웨이는 광범위한 산업에 걸쳐 디지털 개발을 진전시키기 위해 취하고 있는 방안들을 공유하고 15개 이상의 혁신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켄 후 화웨이 순환 회장은 기조 연설에서 ICT 생태계가 디지털 전환의 공통 장벽을 극복하기 위해 △보다 견고한 연결성과 강력하고 다양한 컴퓨팅 리소스를 포함한 디지털 인프라 강화 △비약적인 개발을 주도하는 고급 기술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조직이 단순한 클라우드 채택을 넘어 클라우드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파트너 개발, 디지털 인재 풀 강화, 중소기업 지원 확대 등 지역 디지털 생태계 구축 등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 장 핑안 화웨이 클라우드 최고경영자는 인도네시아와 아일랜드에 화웨이 클라우드의 신규 리전을 설립한다고 발표했다. 화웨이 클라우드는 올해 말까지 전 세계 29개 지역에 75개의 가용영역을 운영해 170여 개 국가와 지역에서 서비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또 사이먼 린 화웨이 아태지역 사장은 기조 연설에서 아태지역 디지털 인프라 구축과 디지털 경제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이 담긴 '디지털 퍼스트 이코노미' 백서를 공개했다.

린 사장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세계 디지털 환경의 선두에 서 있다"며 "화웨이는 아태 지역의 디지털 경제에 핵심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디지털화와 지속 가능한 개발 노력을 지원하고, 산업 생태계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는 자리에는 펀미차우 수파통 태국 경제부총리 겸 에너지 장관, 차이웃 타나카마누손 태국 디지털 경제 사회부 장관, 에어랑가 하타르토 인도네시아 경제조정부 장관, 무함마드 압둘 마난 방글라데시 기획장관, 데이비드 알미롤 필리핀 정보통신기술부 전자정부 차관, 그리고 양 미 잉 아세안재단 사무총장 등 아태지역 정부 대표단이 참석해 각국의 디지털 경제 발전 추진 성과도 공유했다.

화웨이 커넥트 2022는 태국을 시작으로 세계 각지에서 글로벌 투어로 진행된다. 방콕 행사는 기조 세션과 서밋, 브레이크아웃 및 데모 세션으로 구성되며 정부와 기업이 디지털 전환 여정에서 직면한 과제와 디지털 인프라의 발전, 그리고 화웨이의 최신 클라우드 서비스 및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대해 소개한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