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글과컴퓨터,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 출시

공유
0

한글과컴퓨터,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 출시

월 6,900원으로 최신 한글·오피스SW 이용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를 출시했다. 사진=한컴이미지 확대보기
한글과컴퓨터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를 출시했다. 사진=한컴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가 클라우드 기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컴독스는 패키지SW 구입 방식이 아닌 구독형 서비스로, 사용자가 원하는 기간만큼(개인용 기준) 월 6900원, 연 49000원만 내면 PC·모바일·웹 등 어떤 IT 환경에서도 항상 최신 버전의 한글과 오피스SW를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가입자는 모바일과 웹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웹 기반 문서편집 서비스인 웹한글과 웹오피스의 경우,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언제 어디서나 로그인을 통해 문서 편집을 할 수 있고 직관적인 UI/UX를 적용해 사용성을 높였으며 문서 공동 편집기능·설문 서비스 ’한폼‘·저장공간 등을 제공한다.

PC용 라이센스는 최대 5대의 PC에 윈도우용 한글 및 한컴오피스(한워드·한셀·한쇼)와 macOS용 한글을 설치할 수 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도 문서 뷰어 및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한컴은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한컴독스를 통해서 사용자들의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함으로써 보다 능동적이고 신속하게 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김병기 한컴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번 한컴독스 외에도 연내에 신규 서비스들을 출시하여 올해는 B2C 시장 확대를 본격화 할 예정”이며 “최근 공공의 클라우드 전환이 확산되고 있는 만큼 공공시장의 변화에도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컴은 ’한컴독스‘ 출시를 기념해 오늘부터 오는 10월 27일까지 한컴독스 신규 유료 구독자를 대상으로 한 달간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