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후시스, 비접촉 호흡 ‘스마트 음주측정기’ 공급 박차

공유
0

이후시스, 비접촉 호흡 ‘스마트 음주측정기’ 공급 박차

산업 현장 근로자 음주유무 측정으로 사고 예방

스마트 음주측정기가 생체인식 헬스케어 키오스크에 장착된 모습. 사진=이후시스
스마트 음주측정기가 생체인식 헬스케어 키오스크에 장착된 모습. 사진=이후시스

비접촉 생체인식 솔루션 기업 이후시스가 내달부터 ‘스마트 음주측정기’ 양산에 돌입한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 음주측정기는 이후시스의 ‘생체인식 헬스케어 키오스크’에 장착이 가능해 비접촉 알코올 측정으로 음주여부 사전 확인을 통해 현장에서 음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불미스러운 일을 예방할 수 있다.

이후시스 스마트 음주측정기는 비접촉 측정기로, 호흡을 통해 음주여부를 감지한다. 음주여부가 확인되면 LED등에 빨간불이 들어오며 키오스크에 혈중 알코올 농도(%)가 표시된다.

한편 이후시스의 ‘생체인식 헬스케어 키오스크’는 비접촉 생체인식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된 클라우드형 출입관리 솔루션이다.

생체인식 헬스케어 키오스크는 건설현장 등 산업 현장에 출근한 근로자의 출근 체크와 건강 이상 유무 확인과 음주 측정이 가능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을 최소화를 목표로 한다.

키오스크에 장착된 카메라를 이용해 비접촉 안면인식으로 영상분석 알고리즘 기술을 사용해 5초 이내에 출입자 얼굴인식·발열체크·혈압·맥박·산소포화도 등의 바이털 사인을 체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출퇴근·자신의 건강정보를 체크할 수 있으며 추가로 스마트 음주측정기를 장착해 음주로 인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이밖에 생체인식 헬스케어 키오스크는 은행이나 주민센터, 고속도로 휴게소의 대기장소에서 번호표를 뽑을 때도 자가 진단으로 건강을 체크 할 수 있다.

이현우 이후시스 대표는 "스마트 음주측정기로 현장 근로자 음주 유무 측정으로 불미스러운 일을 예방할 수 있다"면서 "이후시스의 생체인식 헬스케어 키오스크에 장착하면 건설현장 등 노동집약 시장에서 1차 선별 스크리닝의 역할로 안면인식에 의한 출퇴근 체크, 헬스케어, 음주여부, 문진표 작성관리로 안전한 운영관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