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보장정보원·안랩과 MOU 체결
이미지 확대보기지난 29일 열린 협약식에는 노대명 한국사회보장정보원장,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 강석균 안랩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향후 사업에 대해 논의했으며 내년 1월부터 사업추진을 위한 실무협의체를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보건복지 분야 행정·공공 정보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시스템을 실증하고 이를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컨설팅 및 통합 운영 관리를 추진한다. 정보원은 행복e음, 범정부 등 사회보장정보시스템,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 공공보건포털 등 다양한 공공 시스템을 운영하는 정보화 전문 공공기관이다.
협약에 따라 정보원은 △민간협력형 클라우드 모델 개념 실증을 위한 건물 및 시설 구축 환경을 마련하고 kt클라우드는 △안정적인 클라우드 구축 및 운영을 위한 공공분야 기술 지원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통합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안랩은 △클라우드 정보보안체계 컨설팅 및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윤동식 대표는 "보건복지 분야 기관 및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으로 전 국민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 및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특징주] 삼성전자, TSMC 역대 최대 실적 발표에 강세...52주 신...](https://nimage.g-enews.com/phpwas/restmb_setimgmake.php?w=80&h=60&m=1&simg=202601161005380722544093b5d4e2111737104.jpg)












